항공산업기사

(2016-03-06 기출문제 - 전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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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펠러의 회전에 의해 깃이 허브 중심에서 밖으로 빠져 나가려는 힘은?
1. 추력
2. 원심력
3. 비틀림응력
4. 구심력

2. 더치롤(Dutch Roll)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가로진동과 방향진동이 결합된 것이다
2. 조종성을 개선하므로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다
3. 대개 정적으로는 안정하지만 동적으로는 불안정하다
4. 나선 불안정(Spiral Divergence)상태를 말한다

3. 날개면적이 100m2인 비행기가 400km/h의 속도로 수평비행하는 경우 이 항공기의 중량은 약 몇 kgf인가?(단, 양력계수는 0.6, 공기밀도는 0.125kgf·s2/m4이다.)
1. 60000
2. 46300
3. 23300
4. 15600

4. 항공기의 선회속도 20m/s, 선회각 45˚상태에서 선회비행을 하는 경우 선회반경은 약 몇 m인가?
1. 20.4
2. 40.8
3. 57.7
4. 80.5

5. 정상흐름의 베르누이방정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동압은 속도에 반비례한다
2. 정압과 동압의 합은 일정하지 않다
3. 유체의 속도가 커지면 정압은 감소한다
4. 정압은 유체가 갖는 속도로 인해 속도의 방향으로 나타나는 압력이다

6. 비행기가 장주기 운동을 할 때 변화가 거의 없는요소는?
1. 받음각
2. 비행속도
3. 키놀이 자세
4. 비행고도

7. 프로펠러 비행기의 항속거리를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1. 연료소비율을 적게 한다
2. 프로펠러 효율을 크게 한다
3. 날개의 가로세로비를 작게한다
4. 양항비가 최대인 받음각으로 비행한다

8. 수평스핀과 수직스핀의 낙하속도와 회전각속도 크기를 옳게 나타낸 것은?
1. 수평스핀 낙하속도 > 수직스핀 낙하속도, 수평스핀 회전각속도 > 수직스핀 회전각속도
2. 수평스핀 낙하속도 < 수직스핀 낙하속도, 수평스핀 회전각속도 < 수직스핀 회전각속도
3. 수평스핀 회전각속도 > 수직스핀 낙하속도, 수평스핀 회전각속도 < 수직스핀 회전각속도
4. 수평스핀 낙하속도 < 수직스핀 낙하속도, 수평스핀 회전각속도 >수직스핀 회전각속도

9. 고도 10km 상공에서의 대기온도는 몇 ℃인가?
1. -35
2. -40
3. -45
4. -50

10. 헬리콥터가 전진비행을 할 때 주 회전 날개의 전진깃과 후진깃에서 발생하는 양력차이를 보정해 주는 장치는?
1. 플래핑 힌지(Flapping Hinge)
2. 리드-래그 힌지(Lead-Lag Hinge)
3. 동시 피치 제어간(Collective Pitch Control Lever)
4. 사이클릭 피치 조종간(Cyclic Pitch Control Lever)

11. 프로펠러의 이상적인 효율을 비행속도(V)와 프로펠러를 통과할 때의 기체유동속도(V1) 및 순수 유도속도(ω)로 옳게 표현한 것은?(단, V1 = V + ω이다.)(문제 복원 오류로 보기 내용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내용을 아시는분 께서는 자유게시판 또는 관리자 메일로 부탁 드립니다. 정답은 2번 입니다.)

12. 헬리콥터 속도가 초과금지속도에 이르면 후진 블레이드 실속징후가 발생하는데 그 징후가 아닌 것은?
1. 높은 중량 증가
2. 기수 상향 경향
3. 비정상적인 진동
4. 후진블레이드 방향으로 헬리콥터 경사

13. 에어포일(Airfoil) "NACA 23012"에서 첫 번째 자리 숫자 “2”가 의미하는 것은?
1. 최대캠버의 크기가 시위(Chord)의 2%이다
2. 최대캠버의 크기가 시위(Chord)의 20%이다
3. 최대캠버의 위치가 시위(Chord)의 15%이다
4. 최대캠버의 위치가 시위(Chord)의 20%이다

14. 등속상승비행에 대한 상승률을 나타내는 식이 아닌 것은?(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 라이트형제는 인류 최초의 유인동력비행을 성공하던 날 최고기록으로 59초 동안 이륙지점에서 260m 지점까지 비행하였다. 당시 측정된 43km/h의 정풍을 고려한다면 대기속도는 약 몇 km/h인가?
1. 27
2. 40
3. 60
4. 80

16. 평형상태를 벗어난 비행기가 이동된 위치에서 새로운 평형상태가 되는 경우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1. 동적 안정(Dynamic Stability)
2. 정적 안정(Positive Static Stability)
3. 정적 중립(Neutral Static Stability)
4. 정적 불안정(Negative Static Stability)

17. 비행기의 가로축(Lateral Axis)을 중심으로 한 피치운동(Pitching)을 조종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조종면은?
1. 플랩(Flap)
2. 방향키(Rudder)
3. 도움날개(Aileron)
4. 승강키(Elevator)

18. 스팬(Span)의 길이가 39ft, 시위(Chord)의 길이가 6ft인 직사각형 날개에서 양력계수가 0.8일 때 유도받음각은 약 몇 도인가?(단, 스팬효율계수는 1이다.)
1. 1.5
2. 2.2
3. 3.0
4. 3.9

19. 항공기의 성능 등을 평가하기 위하여 표준대기를 국제적으로 통일하는데 국제표준대기를 정한 기관은?
1. UN
2. FAA
3. ICAO
4. ISO

20. 형상항력을 구성하는 항력으로만 나타낸 것은?
1. 유도항력 + 조파항력
2. 간섭항력 + 조파항력
3. 압력항력 + 표면마찰항력
4. 표면마찰항력 + 유도항력

21. 외부 과급기(External Supercharger)를 장착한 왕복엔진의 흡기계통 내에서 압력이 가장 낮은 곳은?
1. 흡입 다기관
2. 기화기 입구
3. 스로틀밸브 앞
4. 과급기 입구

22. 왕복엔진에 사용되는 기어(Gear)식 오일펌프의 옆간격(Side Clearance)이 크면 나타나는 현상은?
1. 엔진 추력이 증가한다
2. 오일 압력이 낮아진다
3. 오일의 과잉공급이 발생한다
4. 오일펌프에 심한 진동이 발생한다

23. 다음 중 아음속 항공기의 흡입구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수축형 도관의 형태이다
2. 수축-확산형 도관의 형태이다
3. 흡입공기 속도를 낮추고 압력을 높여준다
4. 음속으로 인한 충격파가 일어나지 않도록 속도를 감속시켜준다

24. 항공기용 엔진 중 터빈식 회전엔진이 아닌 것은?
1. 램제트엔진
2. 터보프롭엔진
3. 가스터빈엔진
4. 터보제트엔진

25. 왕복엔진의 마그네토에서 접점(Breaker Point) 간격이 커지면 점화시기와 강도는?
1. 점화가 늦게 되고 강도가 약해진다
2. 점화가 늦게 되고 강도가 높아진다
3. 점화가 일찍 발생하고 강도가 약해진다
4. 점화가 일찍 발생하고 강도가 높아진다

26. 흡입덕트의 결빙방지를 위해 공급하는 방빙원(Anti Icing Source)은?
1. 압축기의 블리드 공기
2. 연소실의 뜨거운 공기
3. 연료펌프의 연료이용
4. 오일탱크의 오일이용

27. 플로트식 기화기에서 이코너마이저장치의 역할로 옳은 것은?
1. 연료가 부족할 때 신호를 발생한다
2. 스로틀밸브가 완전히 열렸을 때 연료를 감소시킨다
3. 순항출력이상의 높은 출력일 때 농후한 혼합비를 만든다
4. 고도에 의한 밀도의 변화에 대하여 혼합비를 적절히 유지한다

28. 다음 중 프로펠러 날개가 회전 시 받는 힘이 아닌 것은?
1. 원심력
2. 탄성력
3. 비틀림력
4. 굽힘력

29. 시운전 중인 가스터빈 엔진에서 축류형 압축기의 RPM이 일정하게 유지된다면 가변 스테이터 깃(Vane)의 받음각은 무엇에 의하여 변하는가?
1. 압력비의 감소
2. 압력비의 증가
3. 압축기 직경의 변화
4. 공기흐름 속도의 변화

30. 프로펠러의 회전면과 시위선이 이루는 각을 무엇이라 하는가?
1. 붙임각
2. 깃각
3. 회전각
4. 깃뿌리각

31. [그림]과 같은 이론공기 사이클을 갖는 엔진은? (단, Q는 열의 출입, W는 일의 출입을 표시한다.)
1. 2단압축 브레이튼사이클
2. 과급기를 장착한 디젤사이클
3. 과급기를 장착한 오토사이클
4. 후기연소기를 장착한 가스터빈사이클

32. 가스터빈엔진의 복식(Duplex) 연료 노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1차 연료는 아이들 회전 속도 이상이 되면 더 이상 분사되지 않는다
2. 2차 연료는 고속 회전 작동 시 비교적 좁은 각도로 멀리 분사된다
3. 연료 노즐에 압축 공기를 공급하여 연료가 더욱 미세하게 분사되는 것을 도와준다
4. 1차 연료는 시동할 때 이그나이터에 가깝게 넓은 각도로 연료를 분무하여 점화를 쉽게 한다

33. 압축비가 동일할 때 사이클의 이론 열효율이 가장 높은 것부터 낮은 것 순서로 나열한 것은?
1. 정적 - 정압 - 합성
2. 정적 - 합성 - 정압
3. 합성 - 정적 - 정압
4. 정압 - 합성 - 정적

34. 제트엔진의 추력을 나타내는 이론과 관계있는 것은?
1. 파스칼의 원리
2. 뉴턴의 제1법칙
3. 베르누이의 원리
4. 뉴턴의 제2법칙

35. 가스터빈기관에 사용되는 오일의 구비조건이 아닌 것은?
1. 유동점이 낮을 것
2. 인화점이 높을 것
3. 화학 안정성이 좋을 것
4. 공기와 오일의 혼합성이 좋을 것

36. 왕복엔진의 피스톤 지름이 16cm, 행정길이가 0.16m, 실린더수가 6, 제동평균 유효압력이 8kg/cm2, 회전수가 2400rpm 일 때의 제동마력은 약 몇 ps인가?
1. 411.6
2. 511.6
3. 611.6
4. 711.6

37. 왕복엔진에 사용되는 고휘발성 연료가 너무 쉽게 증발하여 연료배관내에서 기포가 형성되어 초래할 수있는 현상은?
1. 베이퍼 락(Vapor Lock)
2. 임팩트 아이스(Impact Ice)
3. 하이드로릭 락(Hydraulic Lock)
4. 이베포레이션 아이스(Evaporation Ice)

38. 터보팬엔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터보제트와 터보프롭의 혼합적인 성능을 갖는다
2. 단거리 이착륙 성능은 터보프롭과 유사하다
3. 확산형 배기노즐을 통해 빠른 속도로 공기를 가속 시킨다
4. 터빈에 의해 구동되는 여러 개의 깃을 갖는 일종의 프로펠러기관이다

39. 총 배기량이 1500cc 인 왕복엔진의 압축비가 8.5 라면 총 연소실 체적은 약 몇 cc 인가?
1. 150
2. 200
3. 250
4. 300

40. 가스터빈엔진의 추력비연료 소비율(Thrust Specific Fuel Consumption)이란?
1. 1시간동안 소비하는 연료의 중량
2. 단위추력의 추력을 발생하는데 소비되는 연료의 중량
3. 단위추력의 추력을 발생하기 위하여 1시간 동안 소비하는 연료의 중량
4. 1000km를 순항비행 할 때 시간당 소비하는 연료의 중량

41. 비행기의 조종간을 앞쪽으로 밀고 오른쪽으로 움직였다면 조종면의 움직임은?
1. 승강키는 내려가고, 왼쪽 도움날개는 올라간다
2. 승강키는 올라가고, 왼쪽 도움날개는 내려간다
3. 승강키는 내려가고, 오른쪽 도움날개는 올라간다
4. 승강키는 올라가고, 오른쪽 도움날개는 올라간다

42. 복합재료로 제작된 항공기 부품의 결합(층분리 또는 내부손상)을 발견하기 위해 사용되는 검사방법이 아닌 것은?(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육안검사
2. 와전류탐상검사
3. 초음파검사
4. 동전 두드리기 검사

43. 0.0625in 두께의 금속판 2개를 접합하기 위하여 1/8in 직경의 유니버셜 리벳을 사용하려고 한다면 최소한의 리벳길이는 몇 in가 되어야 하는가?
1. 1/4
2. 1/8
3. 5/16
4. 7/16

44. 다음과 같은 트러스(Truss)구조에 있어, 부재 DE의 내력은 약 몇 kN 인가?(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141.4
2. 100
3. -141.4
4. -100

45. 그림과 같은 단면에서 y축에 관한 단면의 2차 모멘트(관성모멘트)는 몇 cm4 인가?
1. 175
2. 200
3. 225
4. 250

46. 하중배수선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수평비행을 할 때 하중배수는 0이다
2. 하중배수선도에서 속도는 진대기속도를 말한다
3. 구조역학적으로 안전한 조작범위를 제시한 것이다
4. 하중배수는 정하중을 현재 작용하는 하중으로 나눈값이다

47. 항공기의 무게중심(C.G)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1. 항공기 무게중심은 항상 기준에 있다
2. 항공기가 이륙하면 무게중심은 전방으로 이동한다
3. 제작회사에서 항공기를 설계할 때 결정되며 변하지 않는다
4. 무게중심은 연료나 승객, 화물 등을 탑재하면 이동되며, 비행 중 연료소모량에 따라서도 이동된다

48. 항공기 주 날개에 작용하는 굽힘 모멘트(Bending Moment)를 주로 담당하는 것은?
1. 리브(Rib)
2. 외피(Skin)
3. 날개보(Spar)
4. 날개보 플랜지(Spar Flange)

49. 두 종류의 이질 금속이 접촉하여 전해질로 연결되면 한쪽의 금속에 부식이 촉진되는 것은?
1. 피로 부식
2. 점 부식
3. 찰과 부식
4. 동전기 부식

50. 코터 핀의 장착 및 제거 할 때의 주의사항으로 옳은 것은?
1. 한번 사용한 것은 재사용하지 않는다
2. 장착 주변의 구조를 강화시키기 위해 주철 해머를 사용한다
3. 핀 끝을 접어 구부릴 때는 꼬거나 가로방향으로 구부린다
4. 핀 끝을 절단할 때는 최대한 가늘고 뾰족하게 절단하여 다른 곳과의 연결을 유연하게 한다

51. 항공기에 사용되는 평와셔(Plain Washer)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볼트, 너트를 조일 때 락크 역할을 한다
2. 볼트, 너트를 조일 때 구조물 장착 부품을 보호한다
3. 구조물, 장착 부품의 조임면의 부식을 방지한다
4. 구조물이나 장착 부품의 힘을 분산시킨다

52. 엔진 마운트와 나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나셀은 외피, 카울링, 구조부재, 방화벽, 엔진 마운트로 구성된다
2. 착륙거리를 단축하기 위하여 나셀에 장착된 역추진 장치를 사용한다
3. 엔진 마운트를 동체에 장착하면 공기역학적 성능이 양호하나 착륙장치를 짧게 할 수 없다
4. 엔진 마운트는 엔진을 기체에 장착하는 지지부로 엔진의 추력을 기체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53. 재질의 두께와 구멍(Hole)치수가 같을 때 일감의 재질에 따른 드릴의 회전속도가 빠른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1. 구리-알루미늄-공구강-스테인리스강
2. 알루미늄-구리-공구강-스테인리스강
3. 구리-알루미늄-스테인리스강-공구강
4. 알루미늄-공구강-구리-스테인리스강

54. 항공기의 주 조종면이 아닌 것은?
1. 방향키(Rudder)
2. 플랩(Flap)
3. 승강키(Elevator)
4. 도움날개(Aileron)

55. TIG 또는 MIG 아크 용접 시 사용되는 가스끼리 짝지어진 것은?
1. 아르곤가스, 헬륨가스
2. 헬륨가스, 아세틸렌가스
3. 아르곤가스, 아세틸렌가스
4. 질소가스, 이산화탄소 혼합가스

56. 항공기 타이어 트레드(Tire Tread)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여러 층의 나일론 실로 강화되어 있다
2. 강 와이어로부터 패브릭으로 둘러 싸여 있다
3. 내구성과 강인성을 갖기 위해 합성 고무 성분으로 만들어 졌다
4. 패브릭과 고무 층은 비드 와이어로부터 카커스를 둘러싸고 있다

57. [보기]와 같은 특성을 갖춘 재료는?
1. 티타늄합금
2. 탄소강
3. 마그네슘합금
4. 복합소재

58. 다음 중 탄소의 함량이 가장 큰 SAE 규격에 따른 강은?
1. 4050
2. 4140
3. 4330
4. 4815

59. 일정한 응력(힘)을 받는 재료가 일정한 온도에서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형률이 증가하는 현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 크리프(Creep)
2. 파괴(Fracture)
3. 항복(Yielding)
4. 피로굽힘(Fartigue Bending)

60. 페일 세이프(Fail Safe) 구조형식이 아닌 것은?
1. 이중(Double) 구조
2. 대치(Back-Up) 구조
3. 샌드위치(Sandwich) 구조
4. 다경로하중(Redundant Load) 구조

61. 항공계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내구성이 높아야 한다
2. 접촉 부분의 마찰력을 줄인다
3. 온도의 변화에 따른 오차가 적어야 한다
4. 고주파수, 작은 진폭의 충격을 흡수하기 위하여 충격마운트를 장착한다

62. 항공계기와 그 계기에 사용되는 공함이 옳게 짝지어진 것은?
1. 고도계 - 차압공함, 속도계 - 진공공함
2. 고도계 - 진공공함, 속도계 - 진공공함
3. 속도계 - 차압공함, 승강계 - 진공공함
4. 속도계 - 차압공함, 승강계 - 차압공함

63. 착륙 및 유도 보조장치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마커비컨
2. 관성항법장치
3. 로컬라이저
4. 글라이더 슬로프

64. 공기압식 제빙계통에서 부츠의 팽창 순서를 조절하는 것은?
1. 분배밸브
2. 부츠구조
3. 진공펌프
4. 흡입밸브

65. 대형 항공기 공압계통에서 공통 매니폴드에 공급되는 공기 공급원의 종류가 아닌 것은?
1. 터빈기관의 압축기(Compressor)
2. 기관으로 구동되는 압축기(Super Charger)
3.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압축기(Electric Motor Compressor)
4. 그라운드 뉴매틱 카트(Ground Pneumatic Cart)

66. 길이가 L인 도선에 1V의 전압을 걸었더니 1A의 전류가 흐르고 있었다. 이 때 도선의 단면적을 1/2로 줄이고, 길이를 2배로 늘리면 도선의 저항 변화는?(단, 도선 고유의 저항 및 전압은 변함이 없다.)
1. 1/4 감소
2. 1/2 감소
3. 2배 증가
4. 4배 증가

67. 전파(Radio Wave)가 공중으로 발사되어 전리층에 의해서 반사되는데 이 전리층을 설명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1. 전리층이 전파에 미치는 영향은 그 안의 전자 밀도와는 관계가 없다
2. 전리층의 높이나 전리의 정도는 시각, 계절에 따라변한다
3. 태양에서 발사된 복사선 및 복사 미립자에 의해 대기가 전리된 영역이다
4. 주간에만 나타나 단파대에 영향이 나타나며 D층에서는 전파가 흡수된다

68. 비행기록장치(DFDR:Digital Flight Data Recorder) 또는 조종실음성기록장치(CVR:Cockpit Voice Recorder)에 장착된 수중위치표시(ULD:Under Water Locating Device) 성능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비행에 필수적인 변수가 기록된다
2. 물속에 있을 때만 작동이 가능하다
3. 매초마다 37.5 kHz로 Pulse Tone 신호를 송신한다
4. 최소 3개월 이상 작동 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69. 항공기에서 사용되는 축전지의 전압은?
1. 발전기 출력 전압보다 높아야 한다
2. 발전기 출력 전압보다 낮아야 한다
3. 발전기 출력 전압과 같아야 한다
4. 발전기 출력 전압보다 낮거나, 높아도 된다

70. 다음 중 압력측정에 사용하지 않는 것은?
1. 벨로즈(Bellows)
2. 바이메탈(Bimetal)
3. 아네로이드(Aneroid)
4. 버든튜브(Burdon Tube)

71. Air Cycle Air Conditioning System에서 팽창터빈(Expansion Turbine)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찬 공기와 뜨거운 공기가 섞이도록 한다
2. 1차 열 교환기를 거친 공기를 냉각시킨다
3. 공기공급 라인이 파열되면 계통의 압력손실을 막는다
4. 공기조화계통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냉각이 일어난다

72. 항공기의 직류 전원을 공급(Source)하는 것은?
1. TRU
2. IDG
3. APU
4. Static Inverter

73. 그로울러 시험기(Growler Tester)는 무엇을 시험하는데 사용하는 것인가?
1. 전기자(Armature)
2. 브러시(Brush)
3. 정류자(Commutator)
4. 계자코일(Field Coil)

74. 지상 관제사가 항공교통관제(ATC, Air TrafficControl)를 통해서 얻는 정보로 옳은 것은?
1. 편명 및 하강률
2. 고도 및 거리
3. 위치 및 하강률
4. 상승률 또는 하강률

75. 엔진 계기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오일 압력계(Oil Pressure Gage)
2. 연료 압력계(Fuel Pressure Gage)
3. 오일 온도계(Oil Temperature Gage)
4. 선회 경사계(Turn & Bank Indicator)

76. 건조한 윈드실드(Windshield)에 레인 리펠런트(Rain Repellent)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는?
1. 유리를 분리시킨다
2. 유리를 애칭시킨다
3. 유리가 뿌옇게 되어 시계가 제한된다
4. 열이 축적되어 유리에 균열을 만든다

77. R1 = 10Ω, R2 = 5Ω의 저항이 연결된 직렬회로에서 R2의 양단전압 V2가 10V를 지시하고 있을 때 전체전압은 몇 V인가?
1. 10
2. 20
3. 30
4. 40

78. Service Interphone System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정비용으로 사용된다
2. 운항 승무원 상호간 통신장치이다
3. 객실 승무원 상호간 통신장치이다
4. 고장수리를 위해 서비스센터에 맡겨둔 인터폰이다

79. 화재방지계통(Fire Protection System)에서 소화제 방출 스위치가 작동하기 위한 조건으로 옳은 것은?
1. 화재 벨이 울린 후 작동한다
2. 언제라도 누르면 즉시 작동한다
3. Fire Shutoff Switch를 당긴 후 작동한다
4. 기체외벽의 적색 디스크가 떨어져 나간 후 작동한다

80. 작동유에 의한 계통 내의 압력을 규정된 값 이하로 제한하는 것은?
1. 레귤레이터(Regulator)
2. 릴리프 밸브(Relief Valve)
3. 선택 밸브(Selector Valve)
4. 감압 밸브(Reducing Valve)
진행 상황
답안 완료율
0%
미답안 답안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