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산업기사

(2009-05-10 기출문제 - 전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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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섬유내에서 분자들이 잘 배향되어 있으면 향상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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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흡습성
2. 염색성
3. 섬유의 강도
4. 섬유의 신도

2. 양모 섬유의 단면구조에서 나타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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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겉비늘(cuticle scale)
2. 모수(medulla)
3. 내섬유(cortex)
4. 크림프(crimp)

3. 서로 다른 두 가지 이상의 조직을 배합하여 조직점이 불규칙하게 배치되어 표면이 오톨도톨하게 보이게 만든 조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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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트밀(oatmeal)
2. 홈스펀(homespun)
3. 오건디(organdy)
4. 깅엄(gingham)

4. 다음 직물의 조직 중 실의 굴곡이 가장 적고, 조직점이 적어서 유연하며, 표면이 매끄러워 광택이 좋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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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직
2. 주자직
3. 사문직
4. 이중직

5. 다음 섬유 중 안전 다림질 온도가 가장 높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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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세테이트
2. 아크릴
3. 양모
4. 비스코스레이온

6. 인조섬유의 제조를 성공시킨 최초의 사람으로 인조섬유의 아버지라 칭하는 사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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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샤르돈네
2. 틸레
3. 슈첸베르거
4. 캐로더스

7. 직물과 비교했을 때 편성물의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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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축성이 크다.
2. 유연성이 크다.
3. 함기량이 많다.
4. 구김이 잘 생긴다.

8. 평직물과 비교하여 능직물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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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직물보다 조직점이 적어 유연하다.
2. 두꺼우면서도 부드럽다.
3. 광택이 좋고 표면 결이 곱다.
4. 표리의 구분이 없다.

9. 다음 중 종자섬유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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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야자
3. 마닐라
4. 모시

10. 경이중직을 이용하여 가로 방향의 두둑 무늬를 나타낸 직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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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피케(pique)
2. 코듀로이(corduroy)
3. 그로스그레인(grosgrain)
4. 베드퍼드 코드(bedford cord)

11. 다음 무기섬유 중 천연 암석을 원료로 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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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리섬유
2. 금속섬유
3. 탄소섬유
4. 암면섬유

12. 다음 중 변화평직으로서 바스켓직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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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포플린(poplin)
2. 옥스퍼드(oxford)
3. 헤링본(herringbone)
4. 서지(serge)

13. 다음 중 피륙의 구성방법이 나머지 셋과 다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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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편성물
2. 펠트
3. 레이스
4. 브레이드

14. 섬유의 굵기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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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섬유의 굵기를 표시할 때는 데니어(denier)와 텍스(tex)단위가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2. 다른 종류의 섬유라도 같은 데니어에 있어서 비중이 클수록 굵어진다.
3. 다른 종류의 섬유이면 같은 데니어라도 비중에 따라 실제의 굵기는 달라진다.
4. 데니어는 9,000m의 섬유의 무게를 g수로 표시한 것이다.

15. 다음 중 장식사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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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슬럽사(slub yarn)
2. 스파이럴사(spiral yarn)
3. 넙사(nub yarn)
4. 콤비네이션사(combination yarn)

16. 섬유로 된 얇은 웹(web)을 접착제나 열융접착으로 고착시킨 피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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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펠트
2. 레이스
3. 부직포
4. 편성물

17. 다음 중 평직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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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김이 잘 생긴다.
2. 앞뒤의 구별이 없다.
3. 제직이 간단하다.
4. 표면이 매끄럽고 광택이 좋다.

18. 다음 중 양모섬유의 주성분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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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리신
2. 피브로인
3. 케라틴
4. 펙틴

19. 인조섬유 필라멘트사에 여러 가지 기계 처리를 하여 루프 또는 권축을 만들어 신축성을 향상시키고 함기량을 크게 한 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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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텍스처사
2. 직방사
3. 혼방사
4. 교합사

20. 다음 마섬유 중 삼베를 만드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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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마(ramie)
2. 대마(hemp)
3. 아마(flax)
4. 황마(jute)

21. 디자인의 원리 중 비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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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례는 가로와 세로의 관계를 말한다.
2. 특이한 재질은 작은 면적에 사용해야 한다.
3. 비슷한 면적일 때 색채는 대비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4. 황금분할은 의복디자인에 자주 응용된다.

22. 톤 분류법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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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색채를 기억하기 쉽다.
2. 색상의 범위를 지적하기 쉽다.
3. 이미지를 반영하기 어렵다.
4. 조화를 생각하기 쉽다.

23. 상ㆍ하의가 분리되어 있는 세퍼레이트 드레스로 상ㆍ하가 보통 같은 천으로 만들어진 의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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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커트
2. 원피스
3. 슈트
4. 블라우스

24. 의복의 발생 기원 중 보호설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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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후적응설
2. 이성흡인설
3. 정조관념설
4. 정신적보호설

25. 다음 중 디테일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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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테일은 화려한 것으로만 장식된 것이다.
2. 디테일은 장식을 만들어서 옷에 단 것을 말한다.
3. 디테일은 스팽글이나 구슬 종류를 말한다.
4. 의복을 만드는 봉제 과정에서 바탕천으로 만들어진다.

26. 점진적 리듬의 디자인 원리에 해당되는 스커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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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크 스커트(yoke skirt)
2. 벌룬 스커트(ballon skirt)
3. 티어드 스커트(tiered skirt)
4. 튜닉 스커트(tunic skirt)

27. 신체를 감싸는 것을 의미하지만 모자, 장갑, 구두와 같은 부속품은 포함되지 않는 복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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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복장
2. 피복
3. 의상
4. 의복

28. 다음 중 강조(emphasis)의 방법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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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조의 정도는 옷 입는 사람의 직업, 연령, 성별, 계절 등에 따라 다르다.
2. 강조점은 다른 요소보다 월등히 강해야 하고, 하나에 집중되어야 효과적이다.
3. 직물에 따라 강조의 정도는 달라서 무지의 옷감인 경우 강조의 요소가 더욱 필요하다.
4. 이브닝 웨어보다 비즈니스 웨어에 강한 강조점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29. 포스터 컬러의 특징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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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불투명한 물감이므로 색지 위에 컬러를 입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겹치는 효과와 번지는 효과를 적절히 조화시킬 수 있다.
3. 평면처리하는 도식화에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입체감이나 사실감을 살리는데는 적절한 재료가 아니다.

30. 패션디자인의 목표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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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자인 요소의 조화
2. 제품 특성 설정
3. 적합성의 증대
4. 시대적 미 추구

31. 감각적인 곡선을 주제로 하는 표면적인 양식미로 식물의 형태를 연상하게 하는 유연하고 유통적인 S자 곡선의 정교하고 여성적인 신비로움을 준 양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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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세션(Secession)
2. 아르데코(Art Deco)
3. 아르누보(Art Nouveau)
4. 쉬리얼리즘(Surrealism)

32. 공통의 성격으로 상호관계를 이루면서 질서있게 통합되어 조화의 미를 나타내는 디자인 원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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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례
2. 균형
3. 조화
4. 통일

33. 다음 톤(tone) 중 고명도 계열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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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라이트(bright)
2. 라이트(light)
3. 페일(pale)
4. 스트롱(strong)

34. 색의 일반적인 현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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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색채를 시각적으로 느끼게 하는 것은 적외선이다.
2. 물체색은 주로 흡수된 빛을 말한다.
3. 백열등은 태양광선에 비하여 남색과 보라 등의 한색에 약하다.
4. 검정색은 모든 빛을 다 반사하기 때문에 희게 보인다.

35. 스타일화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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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의상디자인에서 설명도의 역할을 한다.
2. 스타일화라는 용어는 1920년대 프랑스에서 유래 되었다.
3. 현대적 개념으로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이라고도 한다.
4. 의상의 완성된 상태를 예측하여 그린다.

36. 다음 그림과 같은 소매의 명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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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미 래글런 소매(semi raglan sleeve)
2. 에폴렛 소매(epaulet sleeve)
3. 요크 소매(yoke sleeve)
4. 웨지 소매(wedge sleeve)

37. 신체상의 장식방법 중 전족(bound foot)이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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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흔
2. 문신
3. 변형
4. 제거

38. 무늬와 체형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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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큰 무늬는 작은 사람에게 어울린다.
2. 무늬에 강한 색채대비가 있으면 체형이 작아 보인다.
3. 모티브의 크기가 작고 촘촘한 무늬는 모든 체형에 어울린다.
4. 뚱뚱한 사람은 무늬가 없는 옷을 입으면 날씬해 보인다.

39. 색채의 상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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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각 색채별 의미는 시대나 문화권마다 차이가 있다.
2. 시대와 문화가 다르더라도 색채의 상징에는 차이가 없다.
3. 개인의 성, 연령, 역할, 문화적 배경 등에 따라 색채에 대한 기호가 다르다.
4. 각 문화권마다 색채를 상징적인 표현수단으로 사용하였다.

40. 색의 연구를 내적인 면과 외적인 면으로 구분할 때 외적인 면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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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물리적 측면, 미학적 측면
2. 물리적 측면, 생리적 측면
3. 심리적 측면, 생리적 측면
4. 심리적 측면, 미학적 측면

41. 그리스 복식의 특성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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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사각형 천을 몸에 두르거나 감싸는 형태이다.
2.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실루엣이다.
3. 반투명한 실루엣을 즐겼고, 남녀 구별이 뚜렷하지 않았다.
4. 권위있는 아름다운 표현이 대표적이다.

42. 광고의 목적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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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독자에게 상품에 대한 뉴스로 흥미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전개한다.
2. 흥미집단을 향한 매체로부터의 메시지이다.
3.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잠재고객의 반응을 촉진한다.
4. 소비자의 욕구를 이해하고 충족시켜 준다.

43. 상품의 그레이드 및 패션 수용도에 의한 상품분류가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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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겐 상품(bargain stock) - 현재 유행중인 상품
2. 모드 상품(mode stock) - 다가오는 패션을 예고하는 상품
3. 프레스티지 상품(prestige stock) - 이미지 향상을 위한 디스플레이 상품
4. 스테이플 상품(stpale stock) - 중요상품

44. 여성의 허리곡선이 강조된 복식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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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맨틱 스타일, 뉴룩
2. 키톤, 슈미즈 가운
3. 히마티온, 토가
4. 크라바트, 밀리터리 룩

45. 패션 예측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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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의 동향
2. 패션에 변화를 주는 요인
3. 패션의 동향
4. 고객 개인의 이미지

46. 지배적인 라인이나 룩이 뚜렷하지 않는 불확실한 시대로, 전체적인 실루엣이 조금씩 풍성해지기 시작하여 현대성과 합리성을 고려한 기능적인 빅룩(big look)이 주를 이루 시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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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960년대
2. 1970년대
3. 1980년대
4. 1990년대

47. 이집트 시대 왕족의 남자들만이 장식적인 효고를 내기 위해 착용한 의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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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이클로스(loincloth)
2. 칼라시리즈(kalasiris)
3. 트라이앵귤러 에이프런(triangular apron)
4. 튜닉(Tunic)

48. 블리오(bliaud)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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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남자들만이 착용한 의복이었다.
2. 비잔틴의 대표적 복식이다.
3. 어리에 관을 쓰고 망토를 뺨있는 부분까지 올려 걸치고 있는 형태이다.
4. 울과 실크의 교직물을 소재로 사용하였다.

49. 패션 관련 용어 중 패션화 과정상 초기 단계이며 대중과 차별화되고, 착용자의 사회적 명성이나 권위 및 높은 가격 증의 특징을 갖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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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스패션
2. 클래식
3. 모드
4. 하이패션

50. 색채기획의 순서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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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패션 컬러 포케스팅 → 마켓정보 수집 → 패션 정보 분석 → 컬러 컨셉 결정 → 컬러 스토리 결정
2. 컬러 컨셉 결정 → 컬러 스토리 결정 → 마켓 정보 수집 → 패션정보 분석 → 패션 컬러 포케스팅
3. 패션정보 분석 → 패션 컬러 포케스팅 → 컬러 컨셉 결정 → 컬러 스토리 결정 → 마켓정보 수집
4. 마켓정보 수집 → 패션정보 분석 → 패션 컬러 포케스팅 → 컬러 컨셉 결정 → 컬러 스토리 결정

51. 르네상스 시대 여성복에 나타난 특징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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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인클로스나 언더팬티를 입었다.
2. 맨살 위에 린넨으로 만든 슈미즈를 입었다.
3. 가슴과 허리를 조이는 코르셋을 입었다.
4. 소매를 부풀리고 목선을 가슴 깊이 내려 팠다.

52. 제2차 세계대전 직후 밀리터리룩에 다소의 변화가 생기면서 나타난 스타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면서도 더욱 대담해진 스타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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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빅룩(big look)
2. 보울드룩(bold look)
3. 뉴룩(new look)
4. 유니섹스룩(unisex look)

53. 고대 복식 중 자연 그대로의 체형 곡선미를 아름답게 표현한 몸에 꼭 끼는 복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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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리스 복식
2. 로마 복식
3. 이집트 복식
4. 크레타 복식

54. 고딕시대 여자의 모자로서 고딕 건축 양식을 표현한 것이 가장 특징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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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토크(toque)
2. 페타서스(petasos)
3. 톨리아(tholia)
4. 에넹(hennin)

55. 수평전파이론이 등장하게 된 사회적 배경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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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량 생산
2. 대량 마케팅
3. 대중 매체의 발달
4. 빈부 격차

56. 광고와 비교한 디스플레이의 장점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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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보를 제공한다.
2. 특정 기업의 상품을 선택해야 할 이유를 제시한다.
3. 소비자의 욕구 충족의 길을 열어 준다.
4. 고객에게 직접 상품 이미지가 전달된다.

57. 패션컬러 정보에 있어서 유행색이 발표되는 시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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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4개월 전
2. 18개월 전
3. 12개월 전
4. 6개월 전

58. 의복의 변천 과정 연결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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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룸(lorum) → 팔리움(pallium)
2. 히마티온(himation) → 팔라(palla)
3. 클라미스(chlamys) → 스톨라(stola)
4. 팔라다멘툼(paludamentum) → 키톤(chiton)

59. 판매기획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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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고처리 계획
2. 전시회를 통한 수주회
3. 상품기획 설명회
4. 판매정보 시스템 활용

60. 다음 중 르네상스 양식의 복식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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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슬래시(slash)
2. 러프(ruff)
3. 베스트(vest)
4. 파딩게일(farthingale)

61. 원가관리의 기준에서 원가의 3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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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료비
2. 운송비
3. 인건비
4. 제조경비

62. 다음 중 이중환봉 재봉기의 표시기호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1. L
2. D
3. C
4. S

63. 땀의 간격을 좁고 고르게 바느질하는 것으로 소매산을 오그릴 때 사용하는 바느질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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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팔자뜨기
2. 실표뜨기
3. 홈질
4. 새발뜨기

64. 겉감의 기본 시접분량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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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매단 : 3cm
2. 어깨와 옆선 : 2cm
3. 목둘레 : 3cm
4. 칼라 : 1cm

65. 같은 옷감에 바느질 했을 때 다음 중 강도가 가장 강한 바느질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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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름솔
2. 통솔
3. 쌈솔
4. 뉜솔

66. 작업자의 행동 분류기준 중 작업여유의 행동과 내용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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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정리 - 재료제품의 정돈, 수량 확인
2. 실 바꿈 - 윗실, 아랫실 바꾸기
3. 판단 - 품질, 가공상태의 좋고 나쁨의 확인
4. 고장 - 전표, 게시판

67. 다음 중 체간부 골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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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두개(cranium)
2. 척주(columna vertebralis)
3. 흉곽(thorax)
4. 상지(ossa membri superioris)

68. 재봉기 작동중 밑실이 끊어지는 경우 올바른 조정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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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윗실을 다시 끼운다.
2. 북집나사를 풀고 다시 조정한다.
3. 윗실 강도를 세게 조절한다.
4. 바늘을 두꺼운 것으로 교체해 준다.

69. 두 장의 천을 봉합함에 있어 별도의 접합천을 이용하여 감싸주면서 1 열 내지 여러 열의 봉환으로 봉제하는 시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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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슈퍼임포즈 시임(superimposed seam)
2. 플랫 시임(flat seam)
3. 바운드 시임(bound seam)
4. 랩 시임(lapped seam)

70. 다음의 패턴으로 제작할 소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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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모, 견, 레이스와 같이 재단 주걱으로 표시하기 어려운 옷감을 두 겹으로 겹쳐 놓고 재단했을 때의 완성선 표시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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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표뜨기
2. 쵸크표시
3. 룰렛표시
4. 트레이싱페이퍼표시

72. 원형제도방법 중 장촌식제도법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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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체 각 부위를 섬세하게 계측한다.
2. 원형이 신체 특성에 따라 잘 맞게 구성된다.
3. 계측이 서투른 초보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4. 가슴둘레의 기준치수를 등분한 치수로 구성한다.

73. 재봉기의 용도면에 따른 분류에서 표시기호 S의 뜻을 가진 재봉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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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추구멍봉 재봉기
2. 직선봉 재봉기
3. 지그재그봉 재봉기
4. 장식봉 재봉기

74. 편성물이나 스판 소재에 적합하며, 봉제할 때 편성물의 올을 밀어내면서 재봉바늘이 내려가기 때문에 올이 상하지 않는 바늘 끝부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샤프 포인트(sharp point)
2. 볼 포인트(ball point)
3. 롤 포인트(roll point)
4. 커팅 포인트(cutting point)

75. 경추에서 극돌기가 매우 길고, 피부표면에서 잘 만져지므로 인체계측에서 계측 기준점이 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제9경추
2. 제7경추
3. 제5경추
4. 제3경추

76. 심 퍼커링(seam puckering)이 발생하는 요소와 가장 관계가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직물의 밀림 현상
2. 윗실과 밀실의 장력
3. 재봉기의 회전속도
4. 노루발의 크기

77. 다음 중 앞길이의 치수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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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뒤점부터 허리둘레선까지의 길이
2. 오른쪽 목옆점에서 유두를 지나 허리선까지의 길이
3. 등길이를 계측하여 허리선을 지나 바닥까지의 길이
4. 목옆점을 지나 유두까지의 길이

78. 길에서 소매가 연결되어서 재단된 소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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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모노 슬리브
2. 캡 슬리브
3. 퍼크 슬리브
4. 타이트 슬리브

79. 소매원형 제도시 소매산의 높이를 에서 로 하였다면, 소매의 형태는? (단, A.H는 소매원형의 진동둘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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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매너비가 좁아진다.
2. 소매길이가 길어진다
3. 소매너비가 넓어진다.
4. 변화가 없다.

80. 블라우스를 재단할 때 그림과 같이 원형을 배치할 수 있는 옷감의 너비는? (단, 그림에서 옷감 필요량은 80 ~ 100cm이다.)
정답을 선택하세요
1. 150cm
2. 110cm
3. 90cm
4. 70cm
진행 상황
답안 완료율
0%
미답안 답안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