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기사
(2005-05-29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 T.V 광고에서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 미니멀리즘의 특징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 우리나라에서 우수산업디자인 상품 선정제에서 수여되는 마크의 이름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 상표명의 일반적 영문 용어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 코퍼레이트(corporate) 심볼을 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로서 가장 적절치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 포장디자인에서 구조 디자인을 할 때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 Green Marketing의 개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 우리나라 디자인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대안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0. '형태는 기능으로 부터 유래한다.'愾라는 기능주의의 말을 남긴 사람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1. 소비자의 보편적인 심리변화와 반응의 단계를 나타내는 것으로 마케팅과 광고에는 AIDMA의 원리가 있다. 그 내용과 순서가 맞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2. 광고주가 광고물을 인쇄형태로 제작하여 소비자에게 우편으로 보내는 광고형식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3. 다음 중 Design의 조건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4. '기업이미지 통합' 디자인을 설명하고 있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5. 기존의 수작업에 의한 인쇄출판 방식과 비교하여 전자출판(DTP)에 관련된 내용으로 가장 알맞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6. 아이디어 발상의 창조적 기법 중의 하나인 유추법(Synectics)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7. 슈퍼그래픽(supergraphic)의 목적과 거리가 먼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8. 디자인의 발전을 위하여 기업차원에서 채택하여야 할 행동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9. 편집디자인의 요소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0. 디자인 문제해결에 관한 설명 중 적절치 않은 것은 ?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1. 일반적으로 냉정함, 절도 등의 느낌을 주는 각도의 절선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2. 선의 움직임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3. 우리의 눈은 흐름과 잘 어울리는 것을 보려한다. 한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대상을 함께 속하는 것으로 지각하는 원리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4. 육면체의 한 면이 화면에 평행으로 놓여 있어 수평 및 수직의 모서리는 연장하더라도 수평이 되나, 깊이 방향은 수평선상의 어느 한 점에 모이게 되는 투시도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5. 시각적 통일성을 주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6. 상방거리 과대시의 도형을 수정하기에 알맞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7. 다음 중 리듬(Rhythm)과 관련이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8. 조형의 의미로서 적절치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9. 움직임에 의해 차례로 바뀌는 모습을 한 장의 작품 속에 겹쳐 그리는 방법을 즐겨 쓴 미술사조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0. 인간이 형태를 지각할 때의 지각심리 특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1. 색상이나 텍스츄어가 있는 종이, 옷감 또는 그 밖의 다른 재료들을 붙여 표현하는 기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2. 제도용지의 세로와 가로의 길이 비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3. 색의 3속성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4. 아래 그림에 해당하는 투상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5. 균형 중 가장 단순한 형태의 균형방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6. 점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7. 제도에서 중심선의 용도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8. 입체의 각 방향 면에 화면을 두어 투영된 면을 전개하는 투상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9. 다음 중 지각항상성(perceptual constancy)과 무관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0. 흑과 백의 컵 그림을 이용하여 도형과 바탕의 관계를 설명한 덴마크의 심리학자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1. 하우스 에이전시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2. 인쇄매체 광고물의 제작을 위한 인쇄기법 중, 양각인쇄와는 반대로 영상이 인쇄동판의 표면 아래로 새겨져 있는 작은 잉크샘을 만들고 인쇄는 작은 잉크샘으로 구성된 식각(recessed)영상으로부터 행해지는 인쇄기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3. 가령 원료와 맛을 완전히 새로 개발한 소주를 시장에 출시할 때 출시 전에 어떤 지역을 특별히 정해서 소주 신제품에 대한 반응을 조사하는 것을 ( )마케팅이라 한다. ( )안에 적당한 말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4. 수용자의 취향과 독자 특성에 따라서 다양화, 세분화 수준이 가장 높은 매체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5. 다음 광고매체 중 커뮤니케이션 형태가 다른 하나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6. 소비자의 자기관여란 구매시에 있어서의 상품에 대한 관심도나 정신적, 시간적 관여의 정도를 말한다. 자기 관여의 정도와 관련이 있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7. 생활 속에 있을 법한 상황을 재구성하여 그 상품에 의해 생활이 편리하고 풍요하게 되는 것에 표현중심을 두는 방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8. 광고 메시지의 전달력을 감소시키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9. 다음 중 마케팅 관리의 과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0. 광고 표현 전략의 4대 조건과 거리가 먼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1. 다음 중 한국광고 자율심의 기구의 제재 내용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2. TV에서 방송국명을 표시할 때 그 화면 밑 1/4의 화면에 나오는 광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3. 유능한 카피라이터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4. 마케팅 믹스라고 부르는 4P의 하나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5. 다음 중 광고의 공통된 개념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6. 고관여 제품이란 무엇인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7. 다음 광고의 기능 중 잘못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8. 다음 중 인터넷의 특성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9. 소비자의 집단적 특성 중 인구학적 특성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0. 포지셔닝(Positioning)에 대한 정확한 표현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1. 다음 중 색채의 감정적 효과로서 가장 흥분을 유발시키는 색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2. 오스트발트의 색채 조화론에 관한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3. 다음 중간혼합에 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4. 다음 중 색의 대비현상과 관계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5. 오스트발트의 색채 조화론과 관계 있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6. 먼셀(Munsell)의 색상환에서 주요 5색상에 해당되지 않는 조건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7. 다음 중 가시광선에 속하는 파장의 범위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8. 두가지 색이 회전에 의해 혼합되는 경우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9. 좋은 느낌의 색을 선택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상황을 설명한 것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0. 실내의 색채조절에 있어서 옳지 못한 설명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1. 다음 중 속도감이 가장 둔한 느낌의 색상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2. 우리 눈의 망막상에서 어두운 곳에서는 약한 광선을 받아들이며 색상은 보이지 않고 명암만을 판별하는 시세포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3. 색의 대비현상에 관한 내용 중에서 잘못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4. 유행색을 선정하는 국제단체인 인터칼라(Intercolor)에서는 대개 얼마 후의 칼라를 예측하는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5. 오스트발트 표색계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6. 다음 중 점묘법으로 그린 그림의 혼색효과와 같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7. 비렌(Birren)의 형과 색의 연관 관계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8. 배색된 색채들이 서로 공통되는 상태와 속성을 가질 때, 그 조화 원리론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9. 오스트발트 색채 시스템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0. 명시도(明視度)는 색고유의 특성보다 배경색과의 관계에 의하여 결정된다. 흑색 배경이라고 가정할 때 다음 중 명시도가 가장 높은 색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1. 오프셋 인쇄기의 배지부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2. 섬유, 플라스틱, 유리, 도자기 등에 인쇄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쇄 방식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3. 컬러필름으로 실내촬영시 일광의 색온도와 가장 가까워서 원색 재현이 가능한 광원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4. 렌즈의 밝기를 표시하는 관계식은? (렌즈의 초점거리:f, 렌즈의 유효구경:D)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5. 노출측광 방식으로 화면의 일부만 측광(수광각:1~3°)하는 방식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6. 인쇄의 발달 과정이 순서대로 옳게 나열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7. ASA100필름으로 f/11, 셔터스피드 1/125로 촬영했을 때와 같은 노출량을 갖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8. 다음 상품 중 점광원으로 촬영하기에 가장 적합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9. 감광재료의 유제에 노출을 시키지 않았던 부분, 또는 유제면 전체의 현상 후 흑화가 나타나는 현상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0. 컬러 감광재료의 구조에서 현상 후에 마젠타 염료층을 형성하는 곳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1. 오프셋 인쇄에 사용되고 있는 PS판(pre-sensitized plate)의 특징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2. 현상 처리 공정으로 올바른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3. 평판인쇄에서 평판에 적합한 판재 조건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4. 노출부족이나 현상부족 등으로 인한 네거티브필름의 인화에 적당하며 회색톤의 단계가 가장 적은 인화지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5. 확대기의 종류 중 해상력과 콘트라스트가 가장 강하게 표현되는 확대기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6. 인쇄기계의 발달과정이 바르게 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7. 판면이 불균일한 산화 피막을 가지게 되면 잉크의 감지성이 좋지 않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작업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8. 카메라의 셔터가 하는 주된 역할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9. 가이드넘버 40인 스트로보로 5m인 물체를 촬영할 때 가장 적합한 조리개 수치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00. 종이컵, 쥬스컵, 식료품의 포장 가공에 많이 이용되는 표면 가공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시각디자인기사
연도: 2005-05-29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