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09-03-01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기업의 거시적 환경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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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장세분화 기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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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손익분기점(break even point)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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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브랜드를 구성하는 요소 중 발음은 불가능하지만 인식은 가능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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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미국의 마케팅 발전과정 중 어떤 제품에 기업의 노력을 집중시킬 것인가, 새로운 상표의 런칭 등에 대한 의사결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중요시하게 된 시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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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음 중 패션 바이어의 직무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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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조회사의 입장에서 본 위탁판매제도의 장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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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매장의 시즌 초의 상품 구성계획으로 상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테스트하기 위한 바람직한 상품구성 계획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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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조업 머천다이징 시스템에서 협조 지원 업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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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패션마케팅의 핵심개념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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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브랜드 가치의 핵심으로 소비자가 한 브랜드에 대해서 갖는 애착심의 정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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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상품이나 패션에 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소비시장의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상품의 구매를 담당하는 패션산업부분의 스페셜리스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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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음 중 리테일 머천다이저의 업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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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어패럴 머천다이저의 역할 중 상품기획 업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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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가격 탄력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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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다음 중 홍보의 가장 큰 특징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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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가장 흔히 사용되는 포지셔닝 방법으로, 경쟁제품과 다른 혜택을 지녔다고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포지셔닝의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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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소비자들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의 순서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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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저관여 의류상품의 제품 요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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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라이프스타일의 분석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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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표출하기 위하여 사용된 소재군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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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소재 전문회사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중 제일 먼저 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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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소재는 무늬가 있는 것보다는 단색 중심으로 전개하는 것이 좋으며, 색상은 무채색을 중심으로 차가운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는 것인 적합한 패션이미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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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3대 합성섬유로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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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알칼리 감량가공을 통하여 실크같은 촉감을 주는 소재로 일명 물실크(washable silk)로 통하는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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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양털의 축융성(feliting property)이 나타나는 경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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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부드러운 무광택 표면을 섬유가 일어나도록 피혁 안쪽을 기모하여 만든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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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직물에 사용되는 실을 선택하거나 편직법, 프린터를 창조하고 색상을 조정하는 스페셜리스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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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정부 공인기관이 의류제품의 품질향상과 소비자 보호 및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하여 우수 생산업체를 선정하여 원부자재 특성시험과 완제품의 외관검사를 실시하여 우수한 상품에 부착하는 인증제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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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하절기에 사용하고 남은 재고인 소모 크레이프(crepe) 소재를 추동용으로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가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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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소재를 트렌드에 따라 분류하는 경우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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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소재업체의 소재기획 과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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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스테이플 파이버(staple fiber)로 만든 옷감의 일반적인 특징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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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소재기획을 위한 검토항목 중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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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다음 그림의 조직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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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페미닌한 블라우스 디자인에 맞는 소재 선택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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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섬유의 내약품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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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가죽 가공공정 중 연마 후 선단부분을 잘라내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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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다음 중 재생섬유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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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견(silk) 섬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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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점포의 판매실적 분석을 위해 필요한 항목들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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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패션소매상 유형별 상품구색전략으로 그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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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저마진을 유지하기 위해 건물이나, 인건비 등의 비율을 낮게 하고 백화점보다 높은 상품회전율과 셀프서비스를 채택한 유통업체의 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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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 중 PR의 효과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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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상품구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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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어떤 브랜드가 재킷, 팬츠, 스웨터, 원피스, 티셔츠 등의 상품군을 골고루 갖추어 놓았을 때를 일컫는 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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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다음 중 인테리어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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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제조업체로부터 사입하여 단순히 판매만 하는 소매기능에서 더 나아가 직접 디자인을 기획, 생산하는 제조기능까지 갖춘 전문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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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판매사원의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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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 광고매체 중 기록성과 보전성이 있으며 소구대상이 어느 정도 명확한 장점이 있으나 준비기간이 길고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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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패션 유통관리의 형태 중 완사입제도의 설명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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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광고매체 중 TV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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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바이어가 활용하는 주문형태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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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공공기관이나 사회단체 행사 등에 상표를 삽입하거나 협찬사실을 공표하는 MPR(Marketing Public Relation)의 주요수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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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패션제품의 분류 중 구매습관에 의한 분류방식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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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영업계획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영업기별 전략에서 실매기의 전략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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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 구분에 있어 특성과 업체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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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다음 중 전략상품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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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의미를 잘못 표현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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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독창적인 비주얼 머천다이징을 통한 마케팅 효과로 보기 어려운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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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동일색상의 배색에서 톤의 변화를 살린 배색의 기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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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옷감의 겉과 안의 구별방법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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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가장 기본이 되는 스커트로서 엉덩이 둘레선에서 밑단까지 수직으로 내려오는 형태의 스커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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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다음 중 안감의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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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21세기 유행 현상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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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다음 중 디자인의 조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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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비옷의 가장 적당한 조건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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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마커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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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의복디자인에 효과적인 선의 이용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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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길 원형 제도시 필요한 인체계측 항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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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다음 중 생산의뢰서 작성에 가장 필요하지 않는 사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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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다음 중 유행이란 의미를 갖고 있지 않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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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다음 그림 중 디자인 요소 가운데 강조점이 하나로 된 디자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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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다음 중 수평선에서 느낄 수 있는 느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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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다음 중 패션디자인의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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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의복의 형태를 구성하고 있는 선 중 곡선의 인체를 나타내기 위하여 들어간 부분을 박음으로 생기는 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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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내마모선과 신도는 높으나 열에 약하며, 의복 봉제용보다 구두 밑창, 가방, 소매 등 공업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재봉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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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의복의 형태 중 상의와 하의가 분리되고 몸에 밀착되는 입체형의 의복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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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그레이딩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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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다음과 같은 칼라의 명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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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다음 중 시계열로 분류한 패션정보의 성격이 다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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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가격정책의 기본적 이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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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다음 중 패션 트렌드와 감성 용어가 잘못 연결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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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컬러 트렌드에는 유행할 색상의 톤(tone)이 포함된다. 다음에 제시된 톤들 중에서 명도와 채도가 모두가 가장 높은 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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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수집 분류되어진 정보를 분석하기 위한 단계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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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스타일 경향분석에 대한 내용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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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다음 중 소재정보 분석을 위한 트렌드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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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의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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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머천다이저나 디자이너가 패션 이미지에 접근하는 범위를 설정해 주는 역할을 하며 이미지의 표현 방법을 제시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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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중 시장조사시 해당되는 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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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다음 중 라이프스타일의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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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리테일머천다이징 수행시 경쟁점 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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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일반적으로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하여 그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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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을 분석하여 패션경향을 몇 개의 테마로 나누고 패션의 흐름을 분류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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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정보분석의 방법과 내용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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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다음 중 국내 패션정보원이 하는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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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신속도와 정확도 측면에서 정보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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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외적환경 요인 중 패션기업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과업 환경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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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소비자 조사방법 중 관찰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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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국내 섬유제품을 해외 유명 브랜드를 능가하는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세계일류 상품으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품질 보증제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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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09-03-01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