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10-03-07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머천다이저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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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의 4대 매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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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클래식한 이미지를 가진 폴로나 빈폴과 같은 브랜드의 적합한 상품군 구성의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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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패션머천다이징의 개념을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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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ngel, Blackwell 및 Miniard의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을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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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관여도와 구매의사결정방식에 따른 구매행동유형 중 구매대안을 결정함에 있어 완벽성을 추구하기 위해 포괄적 의사결정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구매행동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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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조업 머천다이징 시스템의 주업무 순서가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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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의류업체가 디자인과 총무 업무에 종사하는 직원에게 주는 월급은 제품의 원가구조 중 어디에 해당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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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리테일 머천다이저의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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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명성가격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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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품가격을 100원, 1000원 등과 같이 현재의 화폐단위보다 조금 낮춘 95원, 950원으로 책정하는 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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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머천다이징 컨셉 기획 과정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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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마케팅 믹스에서 판매촉진 활동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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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제조원가에 판매비와 일반 관리비 및 이익 등을 가산하는 가격결정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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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품구매 후 소비자가 갖게 되는 불평행동의 유형 중 공적 행동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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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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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패션산업에서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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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어패럴 머천다이저의 상품기획 업무 중 주업무 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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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패션머천다이저의 역할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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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패션머천다이징 컨셉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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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패션소재 기획과정에서 상품 차별화의 수단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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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소재 형상별 분류에서 종류와 특징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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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의류업체에서 실제로 소재기획을 할 때 손쉽고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어 실제 기획과정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재 기획요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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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레이온의 특성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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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소재기획시 고려해야 할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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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광택을 증진시키는 가공방법 중 면직물에 견과 같은 광택을 부여하기 위해 행하며 면공단, 면이탈리안 등에 이용되며, 머서화 가공한 면직물에 더 효과적으로 광택을 낼 수 있는 가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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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패션 트렌드 이미지 중 엑조틱(exotic)한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적합하지 못한 감성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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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시크(chic) 이미지를 나타내는 소재의 느낌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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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 중 소재기획 시 가장 마지막에 수행하는 단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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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편성물의 특성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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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패션제품의 구매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불만족의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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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화학방사법 중 중합체를 유기용매에 용해시킨 방사원액을 물 또는 약품 수용액 중에 사출하여 방사원액을 응고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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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직물 소재 판별법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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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빛 바랜 듯한 이미지로 패션성을 나타내는 청바지 데님(denim) 소재로 주로 사용되는 염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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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표리가 같은 이중직물로 신축성이 적어 형태안정성이 좋고 끝이 말리지 않는 장점이 있어 주로 양복감이나 드레스감 같은 직물대용으로 많이 쓰이는 편성 조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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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다음 중 부가중합체섬유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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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직물 조직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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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다음 중 헤어섬유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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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마섬유 중 우리나라에서 모시로 알려져 있는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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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다음 중 기능 마크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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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상품계획 프로세스 중 가장 먼저 해야 할 계획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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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광고의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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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보기에서 설명하는 유통경로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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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실내 디스플레이의 유형 중 제한된 공간의 상점에서 모든 공간을 선보이기 위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로 통로의 막다른 끝 공간에 하는 디스플레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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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영업계획 중 도입기의 전략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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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점포 소매업 중 자사제품 또는 재고품을 초염가로 판매하는 소매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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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인터넷 유통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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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할인가격 중 수량할인(quantity discount)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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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 중 홍보(publicity)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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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 중 패션홍보의 주요 수단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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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다음 중 VMD의 효율적인 실현으로 기대되는 효과로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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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다음 중 상품구성의 깊이를 결정하는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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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매장에서 취급하는 상품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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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효과적인 재고관리를 위해 수행되어야 할 과제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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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제품가격이 결정된 상태에서 단기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증대시키기 위한 판매촉진전략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가격할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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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인터넷 광고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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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매상사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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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매장을 구성하는 공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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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제조업체가 의도적으로 자사의 제품을 취급할 점포수를 제한하는 경로커버리지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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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다음 중 리테일 머천다이징의 주요 기능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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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다음 중 활동하기 가장 편한 소매산의 높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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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다음 중 패션의 발생기원과 가장 관계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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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가볍고 올이 안 풀리며 식서방향이 없는 것이 장점이나 드레이프성이 없고 강도가 약한 것이 단점인 심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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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다음 중 패션 수용의 지속기간이 증가하는 순서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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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다음 그림에서 보여지는 색상의 대비조화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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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두꺼운 코듀로이 옷감에 가장 적당한 재봉기 바늘, 손바늘과 재봉기 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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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스커트 패턴 제작에 필요한 치수로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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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다음 비율 중 웨이스트 라인을 기준으로 바디스(bodice)와 스커트의 두 부분을 황금 분할 비율로 할 때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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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다음 중 톤 인 톤(tone in tone) 배색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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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제도에 필요한 약자와 명칭의 연결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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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세탁을 자주해야 하는 운동복, 아동복, 와이셔츠 등에 많이 이용되며, 겉으로 바늘땀이 두 줄 나오기 때문에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바느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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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신사복용 심지로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신축성이 적고 강도가 높은 심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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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길 원형의 필요 치수 중 상체의 최대 주경이므로 가장 중요한 항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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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비대칭균형의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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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다음 중 패션디자인의 조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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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마킹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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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의복에 사용되는 색채 중 채도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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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가시성이 높고 시장수명이 짧으며, 의복 디자인의 일부나 장식품류 등 작은 것에 나타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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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다음 중 의복의 각 부위 기본 시접을 가장 적게 두어야 할 부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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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필라멘트사를 방적사로 피복하여 강도는 면사와 필라멘트사의 중간 정도이며 봉제성이 우수하고 다른 합섬사에 비해 내열성과 내마모성이 우수한 재봉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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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다음 중 색채정보의 분석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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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패션산업의 환경정보 중 거시적 환경정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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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다음 중 소재정보의 분석 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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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심리학자 매슬로(Abraham Mslow)의 기본적인 욕구의 특성을 단계별로 올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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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경쟁우의를 얻기 위해 가격 이외의 마케팅 수단에 의해 차별적 마케팅을 구사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경쟁 구조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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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소재의 경향을 예측하기 위한 도구로, 소재의 복잡한 요소를 판단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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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패션트렌드 분석요소 중 일반적으로 원피스, 투피스, 재킷 등의 경향을 분석하는 요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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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다음 중 라이프스타일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인구통계적 특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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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다음 중 인기상품, 가격, 유동인구, 상권 등에 대한 정보조사가 해당되는 정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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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중 소매업 머천다이징의 정보분석 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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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POS(point of sales) 시스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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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잠재구매자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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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다음 중 어패럴 메이커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과 가장 관계가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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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패션정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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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소비자 선호 분석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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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색채정보의 수집절차가 바르게 제시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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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다음 중 소비자 정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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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다음 중 패션트렌드의 변화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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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패션트렌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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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패션마케팅 환경정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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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보
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10-03-07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