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11-03-20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리테일 머천다이징의 과정 중 ()안에 들어갈 내용이 순서대로 배열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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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의류제품의 가격 정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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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음 중 패션기업의 생산기획 업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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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다음 패션 정보원들 중 상업적 정보원전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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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패션마케팅의 핵심개념에서 소비자가 느끼고 있는 필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수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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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음 중 리테일 머천다이징의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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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패션 유통경로 중 상품에 대한 판매와 재고는 유통업체에서 책임지며, 제조회사는 상품기획과 생산만 하는 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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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소재의 발주에서 기획ㆍ설계단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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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음 중 패션산업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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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포괄적 의사결정이 해당되는 구매행동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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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최적의 시장세분화가 이루어진 다음 바람직한 마케팅전략이 수립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조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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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포지셔님 맵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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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패션머천다이징의 책임에서 상품기획 입안, 판매기획입안, 생산 물류기획입안, 예산기획 입안등이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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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업의 마케팅 시스템의 핵심을 구성하는 네 가지 변수의 결합인 4P's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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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소매업자가 제조업자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류제품의 가장 전형적인 마케팅 경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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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다음 중 ()안에 들어갈 용어를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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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상품계획의 목적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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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상품수준에 의한 분류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상품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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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기업이 패션예측을 위하여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이유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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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효율적인 타임스케줄을 작성할 때 기준이 되는 시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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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소재업체의 소재기호기 과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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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선진국을 중심으로 환경에 관한 기준을 만들어 친환경적인 방법에 의해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에 부여하는 품질 마크(mark)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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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하이케트한 미래지향적 트렌드에 적합한 소재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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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자외선 차단소재의 용도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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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아크릴 섬유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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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섬유장에 의한 실의 분류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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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하절기에 사용하고 남은 재고인 소모 크레이프(crepe)소재를 추동용으로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가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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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정보자료 분석 및 트렌드 회의할 때의 세부업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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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의류업체들이 제품 방향을 결정하는데 가장 가시적이고 함축적으로 그 시즌의 제품기획 방향을 보여주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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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트렌드별 소재 중 퍼지 트렌드 소재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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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의류의 판매시점과 생산시점을 가급적 가까이해서 위험부담률을 줄이려는 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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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피혁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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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의류의 소재로 종이, 메탈, 플라스틱, 부직포 등의 파격적인 소재들을 사용하기 시작한 디자이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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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세룰로스의 친수기가 모두 없어져서 합성섬유처럼 열가소성이 우수하므로 장식적인 주름을 잡ㄴ은 등 열고정이 가능하고, 촉감이 산뜻하고 광택이 특이한 장점을 가진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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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소재의 감성용어와 특징이 바르게 연결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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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인디고 데님 소재를 페이드 아웃(face out)시켜 빛 바랜 듯한 이미지로 패션성을 부여하는 워싱 가공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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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알칼리 감량 가공을 통하여 실크 같은 촉감을 주는 소재로 일명 물실크(washable silk)로 통하는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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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다음 중 헤어섬유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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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열에 대한 성질을 이용하여 벌크 가공한 후 양모를 대신하여 편성물에 많이 사용되는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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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에콜로지 트랜드 소재 중 거친듯한 이미지를 주는 소재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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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국내 백화점의 패션 유통결로로 가장 가까운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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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인적 판매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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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어패럴 머천다이징의 상품구성 계획에서 상품 구성의 폭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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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리테일 머천다이징에서 상품성정에 의한 구매활동의 전제 조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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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VMD 프로세스가 옳게 나열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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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제품계열의 수익성이 악화될 경우 수익성이 낮은 품목들을 철수시키게 되는 제품계열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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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광고를 효율적인 패션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의 의사결정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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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잡지 광고의 특징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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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 중 패션유통기관의 기능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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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 중 패션 바이어의 직무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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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재고 자산 회전율(stock turnover)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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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다음 중 다른 매체보다도 소비자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데 최대의 홍보효과를 얻는 홍보매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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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DM(Direct Mail)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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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디스플레이의 전개수단 중 점포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조절하고, 고객들이 상품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하며, 색상과 합해져서 디스플레이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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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무점포형 패션 소매상 중 통신수단에 의한 다이렉트 마케팅 수단에 해당되징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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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패션보다는 품질을 강조하고 브랜드와 가격강조의 특성을 지닌 소비자의 선호도에 의한 상품분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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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상품 로스 중 실질 로스가 발생하는 원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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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다음 중 VMD의 목적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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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상품구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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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상품분류에서 러닝 상품(성장 상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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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다음 중 모심지의 특징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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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다음 중 퍼커링이 일어나는 원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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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의복의 배색 중 강한 명시성이 요구되는 스포츠 웨어나 단조로운 의상의 변화를 주기 위해 사용하면 효과적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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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장촌식 제도법 원형에서 가장 필요 치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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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해군 유니폼에서 유래된 칼라로 주로 남녀 아동복과 원피스, 블라우스에 많이 이용되는 칼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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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재단 시 옷감이나 형지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데 사용하는 제도용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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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두꺼운 옷감의 단 부분이나 뒤트임 부분에 많이 사용되는 바느질 방법으로 쉽게 뜯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튼튼한 바느질법이며 장식효과도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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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시접을 완전히 감싸는 방법으로, 얕고 비치거나 풀리기 쉬운 옷감으로 옷을 만들 때나 세탁을 자주 해야 하는 아동복을 만들 때 이용하는 솔기처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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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외복에 대한 싫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디자인을 위해서 고려하여야 할 기준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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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다음 중 길과 연결하여 구성된 소매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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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의복구성에서 심지를 사용하는 큰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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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허위 문화집단이 유행을 창조한 모델과 가장 관련이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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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유행 확산 곡선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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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제작된 조형물의 특성에 따른 디자인에서 물체와 인간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 설계에 해당하는 디자인의 설명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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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톤 인 톤(tone in tone) 컬러배색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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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올이 풀리지 않게 하기 위해 감치는 것으로 바늘땀의 간격은 깊이의 약 두 배로 하는 바느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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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인체 부위 중 대표가 되는 부위의 치수를 기준으로 하여 다른 부위의 치수를 계산하여 제도하는 원형 제도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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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다음 그림과 같은 칼라의 명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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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오뜨꾸띄르(haute couture)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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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느슨하게 짠 얇은 면직물로서 풀로 빳빳이 하면 마직물과 같은 느낌을 주는 소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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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패선정보의 기본 플로어에 대한 정보 입수 타이밍 순서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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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소재정보의 분석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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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소재의 감성에 의한 그루핑 방법에서 다음 괄호 안에 알맞은 단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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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다음 중 소비자 조사에 필요한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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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현대 패션 산업에 있어서 정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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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기업의 마케팅시스템 환경에 대한 정보 중 거시적인 환경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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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시장조사에서 조사할 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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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라이프스타일의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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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시장조사에서 전체적 패션경향 조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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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중 소비자 정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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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라이프스타일의 구분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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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다음 중 패션정보지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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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판매실적 정보 분석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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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다음 중 정보분석 방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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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히피 룩(hippy look), 보이쉬 룩(boyish look)이 해당되는 패션트렌드 분석요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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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시장 분석 시 장기 예측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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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패션스타일의 중요한 정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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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패션 머천다이징에 필요한 정보의 종류와 업무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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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색채정보의 올바른 분석 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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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다음 중 패션정보의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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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11-03-20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