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11-08-21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패션 판매촉진 도구 중 VMD의 장점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되었을 경우 이점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 마케팅 환경 중 내적환경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 디자인 개발에 포함되는 개념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 다음 중 인구통계적 시장세분화의 주요변수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 마케팅믹스에서 판매촉진 활동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 단위당 원가에 일정률의 마진을 더해 판매가를 결정하는 가격경정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 패선머천다이징에서 적절히 계획해야 할 5R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0.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고자 하는 패션유통정보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1. 상품의 그레이드 및 패션수용도에 의한 상품분류가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2. 상품이나 패션에 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소비시장의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상품의 구매를 담당하는 패션산업부분의 스페셜리스트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3. 유명상표의 의류업체나 디자이너, 백화점 또는 전문점의 잉여상품이나 비정상품을 처분하기 위한 직영형태로 운영하는 곳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4. 의류 제조업체의 상품기획 및 개발로부터 시장도입에 이르기까지의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패션 스페셜리스트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5. 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를 참여시켜 고객만족을 이루는 마케팅 기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6.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으로 바르게 나열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7. 어패럴 머천다이징이 리테일 머천다이징과 구별되는 특성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8. 다음 중 도입기에 해당되는 브랜드의 고객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9. 패션상품의 판매촉진에 있어 매체선택에 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0. 기업이 시장성 확보를 위하여 유효전략인 강자의 전략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1. 정부 공인기간이 의류제품의 품질향상과 소비자 보호 및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하여 우수생산업체를 선정하여 원부자재의 특성시험과 완제품의 와관검사를 실시하여 우수 생산업체를 선정하여 원부자제의 특성시험과 완제품의 외관검사를 실시하여 우수한 상품에 부착하는 인증제도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2. 실의 꼬임 방향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3. 다음 중 내추럴하면서 거친듯한 느낌을 주는 대표적인 소재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4. 다음 중 능직 직물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5. 은면에 변화를 주기 위해 형틀에 눌러 가공한 가죽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6. 다음 중 면섬유의 특징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7. 실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8. 의류업체의 소재기획 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9. 양모섬유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0. 소재 전문회사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중 제일 먼저 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1. 페미닌한 블라우스 디자인에 맞는 소재 선택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2. 코듀로이 소재의 감성분류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3. 색상 복합 소재 중 경 위사에 모두 유색을 사용하여 투 톤(tow-tone)의 이미지를 주는 소재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4. 최근 환경의 변화와 생태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등장한 친환경적 소재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5. 소재 전문회사에서 소재기획을 위한 패션정보 수집시기를 연결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6. 소재업체의 소재기획 과정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7. 섬유제품의 관리에 있어서 세탁 취급표시에 관한 용어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8. 위편성품의 기본 조직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9. 편성물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0. 엑조틱 이미지 트렌드의 소재로 부적합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립하기 위한 수단 중 패션광고의 장점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2. 독창적인 비주얼 머천다이징을 통한 마케팅 효과로 보기 어려운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3. 다음 중 바람직한 상품구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4. 완사입제도에 대한 설명 중 제조회사가 가질 수 있는 장점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5. 소매업의 유형 중 자사 제품 또는 재고품을 초염가로 판매하는 소매형태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6. 패션상품의 경우 어떤 브랜드가 재킷, 팬츠, 스웨터, 원피스, 티셔츠 등의 상품군을 골고루 갖추어 놓았을 때 일컫는 말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7. 광고물의 구성 용어 중 카피(copy)의 표제부분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8. 봄의 영업계획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9. 상품계획의 정책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0. 상품전략에서 기업이나 브랜드 및 점포에서 구비해야 할 상품그룹의 종류, 상품구성 등 상품에 대한 전체적인 계획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1. 상품구색을 갖추기 위한 패션제품믹스의 구성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2. 고객의 구매시점에 행해지는 광고를 뜻하며, 판매원을 대신하여 상품정보를 알려 줌으로써 편리한 쇼핑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수단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3. 다음 중 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4. 상품관리방법 중 금액관리(dollar control)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5. VMD 전개의 기본요소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6. 상품구색계획의 방법 중 ABC 그룹 분석에 있어서 A그룹에 대한 대처방법으로 가장 적당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7. 재고자산 회전율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8. 패션 유통경로 중 위탁사입제도의 특징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9. 비주얼 머천다이징(YMD)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0. 인터넷 마케팅에서 교차판매(cross selling)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1. 다음 중 일반적인 심지의 선택으로 가장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2. 의복구성에서 다트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3. 패션의 수평전자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4. 톤 인 톤(tone in tone) 배색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5. 다음 중 기하학적인 무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6. 다음 중 후퇴감이 가장 강한 색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7. 바늘의 골모양에 따른 분류 중 니트나 스판 소재의 봉제에 적합한 바늘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8. 다음 중 심지의 종류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9. 톤(tone)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0. 복식의 기능 중 신체 적응을 돕기 위한 기구로, 착용자의 신체를 보호하고, 신체활동의 효율성과 신체적 쾌적감을 증진시키는 기능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1. 성인 여성의 피트성이 필요한 상의의 설계를 위한 상의용 체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2. 유행의 종류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3. 다음 중 평화, 젊음, 성장, 미숙함, 유식, 신선함 등의 이미지를 갖는 색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4. 클래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5. 가시성이 높고 시장수명이 짧으며, 의복 디자인의 일부나 장식품류 등 자은 것에 나타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6. 디자인 스케치와 샘플 제조를 지시하는 내용이 기록된 문서로 디자이너에 의해 작성되어 생산부문으로 넘겨지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7. 재단을 위한 준비과정으로서 롤 상태의 천을 평면상으로 여러 겹 포개어 펼쳐 놓는 작업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8. 우리나라 여성복 상의 치수 호칭의 기본 신체부위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9. 칼라의 종류 중 뒷목 부위에서 세워지는 분량이 전혀 없는 칼라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0. 계측 항목의 계측방법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1.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2. 다음 중 소비자 조사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3. 패션산업분야에서 라이프스타일 연구를 중요시하는 이유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4. 리테일 머천다이징 시스템에서 프로모션 전략의 요소인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5. 패션정보의 발표 시기 순서가 정확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6. 스타일 정보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7. 패션트렌드의 분석 요소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8. 2011년 9월은 소비자의 패션구매시점으로 가정할 때, 이를 위한 패션 트렌드의 예측이 제안되기 시작한 시점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9. 경쟁점 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0. 다음 중 패션트렌드 기획의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1.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분석시 포함된 정보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2. 경쟁브랜드 분석 조사에서 불필요한 항목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3. 패션 아이템 정보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4. 다음 그림과 같은 시장 점유율 차이별 명칭의 구조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5. 다음 중 마케팅 환경정보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6. 다음 중 정보정리의 원칙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7. 현대 사회에서 정보의 중요성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 요인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8. 다음 중 소매업에서 경쟁점 조사에 확인할 내용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9.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미시적 환경요소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00. 패션트렌드 정보능력에 있어서 정보수집력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11-08-21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