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12-08-26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패션 머천다이저의 역할로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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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업의 제품 가격결정방법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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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패션 할인점의 유형 중 박리다매(薄利多賣)를 원칙으로 유명상표를 지가(地價) 및 임대료가 싼 지역에서, 셀프 서비스하의 낮은 가격으로 판매 하는 곳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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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다음 중 패션머천다이저의 역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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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패션산업의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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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품 가격을 100원, 1000원, 10000원과 같이 화폐 단위에 맞게 책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보다 조금 더 낮은 95원, 950원, 9900원으로 책정하는 가격 정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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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미국의 마케팅 발전과정 중 어떤 제품에 기업의 노력을 집중시킬 것인가, 새로운 상표의 런칭 등에 대한 의사결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중요시하게 된 시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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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촉진활동 중 광고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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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가격결정의 방법 중 수요기준 가격결정법에 대한 설명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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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리테일 머천다이저의 역할로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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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4P's와 관련한 머천다이징 컨셉트 전략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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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관여 구매행동을 보이게 되는 경우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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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손익분기점의 개념과 관련한 용어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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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머천다이저의 자격요건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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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판매현황을 실시간으로 알기 위한 시스템으로 스캐너를 통해 상품에 부착된 바코드를 읽어서 판매와 재고의 변동사항을 통제하는 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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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상표의 차별성이 거의 없는 저관여 패션제품에 대해 소비자 구매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되는 판매촉진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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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표적시장선정의 절차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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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시장표적화 전략 중 시장을 세분화하지 않고 전체시장에 대응하는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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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제조회사의 입장에서 본 위탁판매제도의 장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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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의복 또는 장식품을 대상으로 급격한 확산과 짧은 수명주기, 비교적 모방하기 쉽고 단순하며 저렴한 특징을 갖는 패션주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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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다음 중 열처리에 의한 형제고정을 할 수 없는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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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동물에 따른 가죽의 종류 중 수요가 가장 많고 일반적인 가죽으로, 강도가 높고, 내구성이 좋으나 다소 무거운 것이 단점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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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실의 꼬임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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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천연섬유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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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소재업체의 소재기획 단계 중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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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다음 품질표시 중 순수한 모섬유가 99.7%, 이상으로서 염색, 인장강도 등의 기준치에 맞는 제품에 대해서 부착 가능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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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섬유제품의 충전물로 사용된 오리털 및 거위털을 대상으로 최고급 다운이 사용된 우수제품임을 보증하는 마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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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다음 중 형태유지 가공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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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섬유의 종류에 따른 적절한 사용 용도의 관계가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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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면사 또는 면직물에 수산화나트륨의 진한 용액으로 저온에서 단시간 처리하고 장력을 가하면 단면이 원형에 가까워져 광택이 나고 강신도가 증가되는 가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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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다음 중 빛바랜 듯한 느낌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소재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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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심플하면서 여성스러운 인상과 고급스럽고 고품격의 도시 감각적인 세련된 패션 이미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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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실의 표면에 루프(loop) 모양을 나타낸 장식사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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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소재기획의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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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패션회사의 소재기획 과정 중 시즌 이미지에 따른 소재회의에서 이루어지는 세부 업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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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직물과 비교한 편성물의 특성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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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텍스타일 디자인 소재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패턴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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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2종류 이상의 서로 다른 섬유를 방적하여 만든 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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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소재현상별 분류와 특징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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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소재의 분위기와 촉감에 따른 감성의 분류가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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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다음 중 패션프로모션 수단으로 사용되고 광고의 기능에 관한 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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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 사이의 계약에 의해 특정 상표의 제품만을 판매하는 점포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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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디스플레이의 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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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소비자의 패션 선호도에 의한 상품 분류 중 대중적이고 무난하며 보수적인 감각의 상품을 이르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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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자사 제품 또는 재고품을 초염가로 판매하는 소매형태 할인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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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POS 데이터를 통한 매출실적 분석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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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패션상품의 그레이드 및 패션 수용도에 관한 상품분류 시 매장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디스플레이 상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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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고객의 동선이나 시선에 맞게 상품을 코디네이션하여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동선을 확대시키는 역할을 하는 상품제시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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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 중 광고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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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패션 리테일 머천다이징에서 영업 기본계획 입안 포인트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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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상품구색을 결정하기 위한 복종 밸런스의 조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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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한 유통업체의 니트 품목이 이익은 높으나 매출이 낮은 상황일 때 이 유통업체가 펼칭 전략 중 가장 적절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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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상품재고의 개선방법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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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기업이나 소매점의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파는 상품보다는 보여주는 상품의 개념으로 고급품, 초현대적 상품 등이 속하는 상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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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계절 테마나 패션 테마에 맞추어 매장의 상품 기획 컨셉과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제시하는 디스플레이 상품표현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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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구매실무에 대해 설명한 것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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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패션 전문점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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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매장의 이상적인 색채조절 효과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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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자사 제품, 서비스 또는 회사를 가능한 한 호의적으로 매체가 자주 언급하도록 신상품이나 행사에 대한 정보를 1~2페이지로 요약한 홍보 수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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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다음 중 광고의 기능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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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황금분할의 비율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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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의복에 나타나는 곡선에 대한 효과와 적용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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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각각의 색상이 뚜렷해 보이며 채도가 높아져 보이는 현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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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인체계측을 위한 측정용구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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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의복의 솔기를 구성할 때 다른 옷감을 바이어스 테이프로 잘라 넣고 박거나 바이어스 테이프속에 코드를 넣고 받아 솔기선이 강조되도록 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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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마커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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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색의 온도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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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안감을 댄 두 겹과 안감이 없는 한 겹의 아웃사이드 포켓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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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의복의 겉면에 지퍼의 물림 부분이 나타나지 않고 슬라이더 부분만 보이는 지퍼로 원피스, 스커트 등에 주로 이용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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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한국인 여성복 의류 중 피트(fit)성이 필요한 의복의 신체치수로 사용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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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패션 디자인을 하기 위한 3가지 요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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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다음 중 몸통 부분이 불록한 병 모양처럼 되어 허리 부분에 가장 여유가 많은 실루엣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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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프레타 포르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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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테일러드 재킷의 안감 재단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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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재봉바늘 선택 시 고려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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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다음 중 모자가 달린 풀오버 재킷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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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다음의 그림과 같이 수정이 필요한 체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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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색의 배색효과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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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래글런 슬리브(Raglan Sleeve)와 같은 패턴 배치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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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다음 그림과 같이 지그재그 모양의 브레이드로 장식하는 바느질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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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석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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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경쟁 브랜드를 조사하는 목적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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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패션컬렉션 및 제품전시회의 발표시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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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유행색협회(Fashion Color Association)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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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다음 중 작물을 포함한 패션상품의 원ㆍ부자재를 전시하는 전시회가 아닌 디자이너가 다음 시즌을 겨냥한 패션완성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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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경쟁브랜드 조사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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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경쟁브랜드 정보 조사 시 필요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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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서베이(survey)법으로 패션소비자를 조사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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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다음 중 스타일의 용어와 의미가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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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중 트렌드에 따른 소재와 이미지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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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다음 중 벤치마킹(benchmarking)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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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경쟁브랜드의 전체적인 동향 파악을 위하여 필요한 조사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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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정보의 가치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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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패션트렌드 테마 중 에콜로지(Ecology)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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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패션트렌드의 분석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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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패션마케팅 자료의 유형 중 2차 자료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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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의복과 소재와의 관계를 수량적으로 파악하여 시즌에 따라 어떻게 변화되는가를 관찰하는 소재정보 분석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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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시장정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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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소비자 관찰을 통하여 알 수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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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패션트렌드의 분석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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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12-08-26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