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13-03-10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패션머천다이저의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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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중 어패럴 머천다이저로서의 자질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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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비자의 구매 대리인(buying agent) 역할을 하는 직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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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시미주 시게루’의 상품구성 이론에서 분류한 일반적인 상품군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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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음 중 패션마케팅을 정의하기 위한 핵심개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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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패션바이어의 직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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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품에 대한 경쟁적 위치를 선정하고 특정 시장내에서 자기 브랜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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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다음의 의류상품기획 과정의 단계 중 가장 먼저 해야 할 작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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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음 중 VMD가 해당하는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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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마케팅의 기본 개념인 ‘필요와 욕구’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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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성숙기에 돌입하여 된 패션시장 상황에 적합하지 않은 머천다이징의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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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시장세분화 변수 중 심리적 변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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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 수명은 점차 증가되는 반면 출생률은 감소하여 인구의 고령화가 빠르게 ㄷ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내용에 해당하는 거시적 환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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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통합적 가격결정에서 적정가격수준을 제시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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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리테일 머천다이징의 중요성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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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ABC 분석방법에 의해 주력상품, 준주력 상품, 신상품으로 분류하였다. 각 상품군에 대한 적합한 전략에 대한 설명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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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기업형 수직적 경로구조(corporate VMS)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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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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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패션 브랜드 A, B, C의 가상적인 속성점수표이다. 사전편집식에 의해 상표를 선택한다면 어느 상표가 선택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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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음 중 패션마케팅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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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양모섬유의 스케일층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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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소재기획 시 유행예측 정보의 수집 시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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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견섬유를 불꽃 가까이 가져갈 때 나타나는 현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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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품질인증 마크의 분류 중 환경 마크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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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인조섬유의 제조공정에서 토우(tow)를 적당한 길이로 절단하여 만든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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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패션 이미지에 따른 소재 및 색채 감성의 설명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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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다음 중 소재기획의 특성을 크게 3가지로 구분했을 때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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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스테이플(staple) 섬유로부터 실을 만드는 공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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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 중 소재기획 프로세스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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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감성에 따른 소재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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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보일(voile) 직물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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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가죽의 표피를 고운 샌드페이퍼로 깍아 내어 기모를 낸 것으로 촉감이 부드럽고 우아하며 자연스러운 광택의 피혁 소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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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트랜드 감성 중 남성취향의 이미지로 독립성이 강하면서 차분한 남성미를 느끼게 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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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소재기획 프로세스의 과정 중 상품 구성, 실(yaen)방향 설정, 시즌별 컬러라인 설정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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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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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폴리에스테르 섬유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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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의류 제품 착용 중에 봉제 부위가 미어졌을 경우 원단의 품질을 체크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시험 항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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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경편성물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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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면섬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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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의류업체의 소재기획 과정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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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다음 소매상 중 매장 내에서 취급하는 제품계열에 의한 기준으로 분류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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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차별적인 중간상 상표(private brand)를 확보하고 있는 소매업체를 유명제조업체와 비교하였을 때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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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판매원의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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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 중 교통광고와 관련이 없는 설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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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패션 리테일 머천다이징의 핵심개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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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패션 유통관리의 형태 중 완사입제도의 설명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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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다음 중 바람직한 비주얼 머천다이징 실현으로 기대하기가 가장 어려운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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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구매원가와 판매가격의 차이를 뜻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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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패션업체의 광고예산 책정 방법 중 매출액 비례법에 대한 설명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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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매장 계획 시 페이싱(Facing) 형태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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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기업이 실시하는 PR(public relation) 프로그램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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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다음 중 비주얼 머천다이징(VMD)에 따른 상품제시방법 3가지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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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다음 중 사업기획에서 상품구매 계획을 수립할 때 중요한 두 가지 사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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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다음 중 상품구성에 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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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윈도우 디스플레이(window display)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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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믹스전략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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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상품회전율 또는 재고자산 회전율(stock turnover ratio)이 낮거나 높을 때 생기는 문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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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상품의 구매활동 시 고려할 요소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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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 중 내의류, 스타킹과 같이 편의적 속성이 강한 제품의 유통 커버리지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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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신제품을 상품 구색에 추가하였을 때 매상이 증가하는 경우와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다. 상품라인이나 색상을 추가하여도 매상이 더 이상 향상되지 않는 현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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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신사복 치수 규격에서 체형분류를 위해 사용하는 드롭(drop)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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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다음 중 패션의 발생기원과 가장 관계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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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길과 연결된 소매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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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패션전파이론 중 하향전파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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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색입체의 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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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다음 중 동일한 면적에서 가장 크게 느껴지는 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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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패션디자인의 요소 중 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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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한 방향 연단에 적합하지 않는 옷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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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시대별 유행 스타일 룩과 디자이너의 연결이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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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소매원형에 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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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신도를 낮게 고정시키고 수축을 적게 하며 착용 후 세탁이 좋은 재봉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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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의복의 음영 또는 윤곽 등의 의미로, 의복을 착용한 상태의 전체적인 윤곽선 또는 이웃 라인(out line)을 일컫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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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재봉사의 규격표시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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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생산작업지시서의 항목에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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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영국 성공회 주교의 옷에서 시작된 것으로 소매부리를 넓게 하여 주름잡아 오그려 커프스를 단 소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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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굴신체형이나 반신체형의 경우에는 보통 체형과 달리 특히 어느 부위의 비례가 차이가 많이 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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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21세기 유행 현상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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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다음 중 실루엣선에 의해서 형성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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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재단 작업 전에 하는 옷감 정리법의 주의 사항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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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소량생산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효과적이며 재단의 정밀도가 높은 재단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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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PC(personal computer)를 이용한 패션정보 관리시스템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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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인구통계학적 변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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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정보 수집에 있어서 높은 가치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정보의 요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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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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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다른 상품보다 패션상품에서 충동구매가 많은 이유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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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기성복 의류 생산과정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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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패션트렌드 정보 중 가장 먼저 제시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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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시장조사에 있어 경쟁브랜드 조사에 관한 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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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다음 중 시계열로 분류한 패션정보의 성격이 다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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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표적시장 내 고객들이 경쟁제품을 비교 평가하는 척도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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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패션트렌드 정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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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자료수집 방법 중 서베이(survey)법을 이용할 때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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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분석을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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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시장 조사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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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스토어 아이텐티티(store identity) 구성요인에서 기본 세 가지 서브시스템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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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활동, 관심, 의견 및 인구학적 특성에 맞추어 파악하려는 분석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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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 11월 수입병행제가 도입되었다. 그 이후 패션시장의 변화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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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다음 중 소비자 정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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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패션트렌드 예측에 사용되는 정보원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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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다음 중 마케팅 정보 시스템(marketing information system)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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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13-03-10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