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13-08-18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보기의 패션마케팅 활동을 발전과정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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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ngel, Blackwell 및 Miniard의 소비자 구매의사결사결정과정을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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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회적 책임, 고객만족, 기업이윤이라는 세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균형 잡힌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도록 요구하는 마케팅 관리 마케팅 관리 철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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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패션산업의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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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패션머천다이저의 역할 중 표적시장을 설정하고 디자인 콘셉트를 설정하는 업무단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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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가격 구성요소의 설명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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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패션 머천다이징의 개념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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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대기업이 기성복 시장에 진출하면서 품질경쟁을 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기성복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기 시작한 시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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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표적시장을 설정하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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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다음 중 대표적인 시장 세분화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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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어떤 소비자가 수트(suit)를 사기 위해 여러 점포들을 방문하여 비교하고 선택했다면, 이 수트(suit)는 소비자의 구매습관에 따른 패션 제품의 분류 중 어디에 속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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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프랜차이즈 조직은 패션 유통경로 유형 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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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패션마케팅의 핵심개념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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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패션소비자의 활동, 관심, 의견과 관련된 내용으로 시장을 세분화할 때 그 기준이 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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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소비자들이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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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마케팅요소 중 상품의 판매를 증대시키기 위한 촉진(promotion)의 요소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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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소비자의 저관여 구매행동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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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어패럴 머천다이저의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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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를 나타내는 4P's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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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가격인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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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다음 중 케라틴(keratin)으로 구성된 단백질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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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방모 기모직물에 해당되지 않는 가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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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의류의 판매시점과 생산시점을 가급적 가까이해서 위험 부담률을 줄이려는 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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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패딩, 퀼팅, 라미네, 코팅된 레더, 우레탄 백폼 등의 소재로 표현하기에 적합한 이미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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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환경에 관한 기준을 만들어 친환경적인 방법에 의해 생산되는 모든 제품과 저에너지 사용 제품에 부여하는 품질 마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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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폴리우레탄을 주성분으로 하고, 고무와 같이 신축성이 큰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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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소재기획 중 소재전문회사의 패션정보 분석 과정 순서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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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실의 꼬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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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생산된 의류 최종제품의 검사항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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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패션 트렌드와 감성 용어의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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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다음 중 패션정보의 발표 시기가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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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견섬유의 용도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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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크리프트(crape) 직물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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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기존의 제품들을 시각적으로 분류, 분석하고 새로운 제품의 위치를 구체화시키는데 사용되는 도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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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새로운 의복 스타일을 소재에서 찾은 최초의 디자이너로 알려져 있으며, 저지(jersey) 원단을 의류소재에 처음 사용한 사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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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소재의 표면 효과에 따른 재질감 중 비치는 느낌의 트랜스페어런트(transparent) 재질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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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편성물의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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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스웨이드형 인조가죽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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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방적사(spun yarn)와 비교한 필라멘트사(filament yarn)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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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다음 중 직물의 삼원 조직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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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상품운송조건에서 FPB Destination의 의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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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단순 판매만 하는 소매기능에서 더 나아가 직접 디자인을 기획, 생산하는 제조 기능까지 갖춘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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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중 패션유통정보시스템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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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패션제조업자가 대리점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유통경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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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특정회사의 제품을 영화나 드라마 속에 소품으로 노출시켜, 브랜드나 이미지 등을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간접광고를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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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점포내 고객이 구매할 당시에 제공되는 표시물로서 브랜드, 가격, 소재, 규격, 사용법 등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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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판매장소로부터 멀리 떨어진 호텔로비, 전시홀, 터미널 등에 전시되어 잠재고객에게 상품의 호의성을 높이도록 하는 패션 디스플레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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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상품 구색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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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동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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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한 가지 또는 한정된 상품군을 깊게 취급하면서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는 유통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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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구매주문형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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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지상파 TV 방송광고의 유형별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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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고객 수준에 따른 상품구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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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VMD 전개의 요소 중 VP(Visual Presentation)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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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소구 대상이 어느 정도 명확하고 감정적, 분위기적인 소구가 가능하고, 기사와 연동이 가능하므로 패션제품의 광고 매체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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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홍보 수단 중 프레스 키트(press kits)에 대한 설명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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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점포소매업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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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리테일 머천다이징의 영업 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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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제조업체가 일정지역 내에서 자사의 제품을 취급할 점포수를 의도적으로 제한하여, 독점적 제품판매권을 부여함으로써 제품의 이미지나 명성을 높이기 위한 경고 커버리지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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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파사드(facade display) 디스플레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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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스커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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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의복구성에서 심지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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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각 부위의 기본 시접 분량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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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패션이 전파되어 가는 과정의 단계 순서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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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기성복의 생산 과정 순서가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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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옷감 두 장을 안쪽이 마주 보도록 겹쳐 놓고 얇게 박은 후 뒤집어 다시 받는 바느질 방법으로 봉제의 견고성을 위해 사용하는 시접처리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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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다음 중 패션디자인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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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소매 원형에서 길과 연결하여 구성된 소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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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색의 대비 중 동시 대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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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강한 명시성이 요구되는 스포츠 웨어나 단조로운 의상에 변화를 주어 돋보이게 하는데 효과적인 배색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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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다음 중 아우어글래스 실루엣(hourglass silhouette)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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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봉사가 가져야 할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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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천 두장을 실고 꿰매어가면서 서로 연결시키는 장식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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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톤(tone)과 이미지의 연결이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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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모티브의 배열방식 중 경사의 상하가 위사의 좌우와 달라 180°로 옳겨야 같아 보이는 무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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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길 원형의 활용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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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앞판 전체 모심지의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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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다음 중 복식디자인의 색채계획에서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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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길 원형에서 다트가 전개시켜 주는 디자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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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장식봉의 종류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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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라이프스타일 개념이 소비자 행동에 도입된 시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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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시장 분석 시 장기 예측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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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마케팅 의사결정 시스템(MDSS)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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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사물의 내용이나 형편에 관한 소식이나 자료를 의미하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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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구매 후 단계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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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스와치 샘플(swatch sample)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패션정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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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색채정보의 조사 및 분석법 중 상반되는 의미의 형용어를 짝지어, 이를 척도로서 측정하여, 색채에 대한 심리적인 측면을 다면적으로 다루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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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다음 패션마케팅 조사 유형 중 마케팅 조사의 초기단계에 주로 실시하며, 조사문제를 명확히 설정하고, 조사에 대한 전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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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패션 시장조사의 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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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패션정보의 시계열 추이로 볼 때 가장 먼저 예측되어지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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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현대인의 생활공간(life stage) 중 통근, 통학, 비즈니스 등을 포함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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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설문조사방법 중 신속한 자료수집이 가능한 것이 최대의 장점이며, 비교적 대표성이 높고 지역적으로 폭넓은 표본추출이 가능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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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소비자조사에 필요한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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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패션 상품기획을 위한 정보 중 외부환경정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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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패션 관련 정보 중 판매실적 정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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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국제유행색협회(Intercolor)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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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POS(Point of sales)시스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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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패션트렌드 분석요소 중 머천다이징 부서의 스페셜리스트들에게 패션이미지에 접근하는 범위의 설정과 이미지의 표현방법을 제시해 주는 역할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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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패션기업의 외적 환경 중 기술적 환경과 관계가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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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소비자 조사에서 라이프스타일 분석 방법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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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13-08-18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