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14-03-02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소비자가 제품결정을 위한 대안의 평가 시 각 상표별로 한 속성에서 느끼는 단점을 다른 속성의 강점으로 상쇄하여 전반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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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격대 별로 패션 상품을 세분화한 것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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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영업 머천다이저의 업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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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국내 생산 소싱 중 자체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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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조업자와 디자이너가 상품라인의 일부나 전부를 상점으로 가져와 주로 VIP나 소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미니 패션쇼의 형태의 판촉활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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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바람직한 패션머천다이징을 위해 행해지는 패션머천다이징 시스템 중 상품구성에 해당 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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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인구통계적 시장세분화의 주요변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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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한개 혹은 극히 적은 수의 세분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여 그 안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추구하는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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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업중심의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며, 기업의 존속에 핵심적 성공요인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패션마케팅 관리의 접근 방식과는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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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반적인 품평과 수주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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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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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소매업의 상품기획 중 예산기획은 다음 중 어느것으로 시작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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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고수익성이 마케팅 목표인 패션 기업이 고품질, 고가격의 브랜드 포지션을 추구하고자 한다. 이러한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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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패션기업의 가격결정 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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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신제품을 개발한 패션기업이 고려할 수 있는 가격전략 중 시장침투가격전략으로 적절한 상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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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패션 소매상의 기준에서 위탁판매제도의 장점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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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패션머천다이징 프로세스에 관한 내용 중 생산기획업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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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음 중 영업부문 패션 스페셜리스트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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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가격인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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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음 중 상품기획 과정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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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가둑의 최고 품질 부위에 해당하는 곳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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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소재경향 분석을 위한 자료수집 시 유의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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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플란넬, 개버딘, 데님, 새틴 등의 직물과 연관되는 트렌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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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소재업체의 소재기획 과정에 대한 순서가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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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미세한 유리가루를 원단에 부분적으로 도포하여 주간에는 햇빛에 의한 스파클(sparkle) 효과를 주고, 야간에는 불빛에 의한 반사효과를 발휘하는 금속성 광택이 발생하는 소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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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평균중합도가 가장 큰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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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퍼지 트렌드 소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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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가공방법에 따른 가죽의 종류 중 장갑을 만들 때 사용된 것이 유래된 것으로, 표면을 샌드페이퍼로 기모시켜 아주 가느다란 털이 있는 것으로 감촉이 좋고 유연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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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패션상품 제작을 위한 소재 선택 시 고려할 조건과 사항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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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패션제품 구매 시 발생할 수 있는 불만족의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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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기존의 제품들을 시각적으로 분류, 분석하고 새로운 제품의 위치를 구체화시키는데 사용하는 도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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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열가소성 물질을 필름으로 제조한 후에 분할하여 평편한 테이프 형태로 만든 후 연신하여 강한 광택의 이미지로 많이 사용되는 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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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헤어 섬유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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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안전, 보건, 환경, 품질 등 13개 법정인증마크를 통합해 단일화한 국가통합인증마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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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패션 이미지에 따른 소재의 느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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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청바지(blue jeans)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인디고 데님의 염색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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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소재특성에 알맞은 효과적인 패턴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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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조젯 크레이프(georgette crepe) 직물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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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직물의 조직과 해당 직물의 연결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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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위파일 직물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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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상품분류 중 매상고는 크지만 이미 신장률이 둔화되어 패션사이클의 절정을 맞이하고 있는 상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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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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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소매 업태별 상품구성 전략에 대한 연결 내용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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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인터넷 광고와 관련이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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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물류 기능에 해당하는 업무로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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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소매점포의 상품구성을 위한 상품분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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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광고수명이 길고,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하기에 가장 적합한 광고매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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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구매동기를 자극하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인식시키기 위해 점포가 기획한 콘셉트 등을 시각적인 상품고성에 의해 구체화시키는 총체적인 표현전략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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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상품의 재고관리시스템에서 과잉재고로 인해 발생 가능한 문제점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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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소매점포의 연간 영업기 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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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VMD 전개의 기본요소에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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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DM(direct mail)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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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인터리어 디스플레이의 동선 계획시 고객과 판매원의 동선 길이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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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패션점포의 상품구색 계획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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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창고나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상품을 보관 단계 없이 곧바로 소매점에 배송하는 물류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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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영업기별 전략 중 도입기 전략의 특성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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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양판점(general merchandise store)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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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패션상품 구성에서 상품의 깊이를 결정하는 요소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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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잠재고객들이 많이 다니는 호텔로비, 대형집회장, 공항터미널 등 주로 판매장소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 상품을 진열하는 디스플레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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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패션유통정보 시스템 중 POS(point of sales)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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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인체계측 시 피계측자의 자세로 가장 올바르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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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유장의 길이를 잴 때 올바른 계측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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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다음 중 옷감의 안과 겉을 구분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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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동일색상의 조합에서 톤의 변화를 충분히 살린 배색으로 온화하고 무난한 배색효과를 주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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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시접을 겉에서 한번 받은 후 0.5cm 너비로 자른 후 안으로 뒤집어 다시 접고, 시접을 1cm로 받는 솔기로, 얇은 직물이나 세탁을 자주하는 옷에 주로 이용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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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패턴의 기초 구성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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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재봉사의 규격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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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등이 굽어서 어깨가 당기면서 주름이 생길 경우의 보정 방법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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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톤의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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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안감 봉제 시 퍼커링 발생 방지를 위한 체크 항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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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X자형 실루엣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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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표준 치수의 패턴을 주어진 사이즈의 치수에 따라 각 부위별로 증감하여 패턴을 제작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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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간접계측법의 종류로서 인체 회단체형과 종단체형을 알 수 있는 계측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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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대량생산이 결정된 패턴을 재단하고자 하는 소재와 같은 넓이의 형지에 식서방향으로 맞춰 배열한 요척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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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길원형과 소매가 따로 제도, 재단되어 길원형의 진동에 달리는 소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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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의복의 배색효과에서 명도와 채도의 단계를 주어 리듬감을 주는 배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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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가리비 고개 껍질을 뜻하는 것으로 파장적인 모양의 가장자리 장식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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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필라멘트사를 방적사로 피복하여 봉제성이 우수하고 다른 합섬사에 비해 내열성과 내마모성이 우수한 재봉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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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안감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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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다음 중 재단공정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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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패션소재 트렌드 분석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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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패션 기업이 핫 스팟(hot spot)을 알고자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정보의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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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직장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서 T.O.P를 의식한 옷차림을 하는 타입을 많이 볼 수 있다. T.O.P의 P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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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석 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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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다음 소비자 정보 중 어패럴 메이커와 유통업체에서 상품 판매에 성공하기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파악해야 할 정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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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패션마케팅의 자료의 유형 중 1차 자료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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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AIO법으로 조사하고자 할 때 측정 항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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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패션산업의 특성상 국제유행색협회의 유행색 결정이 이루어지는 시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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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다음 정보는 어떤 정보에 속하는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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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패션정보의 분석기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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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패션트렌드 정보의 요소 중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을 기본으로 패션트렌드가 될 수 있는 주제를 분류하여 분석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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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패션정보의 시계열 추이로 볼 때 가장 먼저 예측되어 지는 정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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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패션마케팅 조사 중 소비자들의 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태도, 선호도, 제품구매 및 점포선택행동에 대한 조사를 하기 위해 널리 애용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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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패션 머천다이징에 필요한 정보 중 판매실적정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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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패션트렌드 정보분석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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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패션의 경향이란 뜻으로, 패션동향 즉 패션이 변화하고 있는 기본적인 흐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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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소재정보의 분석 내용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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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경쟁사나 선진기업이 무엇을, 왜, 어떻게 하는지를 분석함으로써 기업내부의 변화를 추구하는 혁신적인 활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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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시장정보 분석에 포함되는 내용으로만 묶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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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패션 마케팅 자료수집 시 표본추출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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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보
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14-03-02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