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2015-08-16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를 참여시켜 고객만족을 이루는 마케팅 개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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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패션점포에서 판매원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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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머천다이저의 자격요건에 적합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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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사제품의 원가나 수요보다 경쟁제품의 가격을 근거로 하여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으로 경쟁사보다 낮게 가격을 결정하는 경우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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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패션머천다이징 컨셉 설정 단계의 업무와 관련된 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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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마케팅 믹스의 구성요소로 모두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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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상품분류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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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패션상표결정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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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어패럴 메이커에서는 시즌마다 새로운 패션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머천다이징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있다. 다음 중 기획부분에 해당되는 단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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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패션상품의 판매에서 리테일 머천다이징이 중요시 되는 이유로 옳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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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가격결정의 방법 중 판매업자의 마진과 리베이트,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상황 및 품질 분석 등의 요인을 종합적으로 결정하는 방법으로서 모방방식 혹은 가격 추종방식이라고도 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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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다음 중 어패럴 머천다이저의 역할 가운데 상품기획 업무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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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구매행동의 영향요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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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패션마케팅 개념의 정의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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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다음 중 패션 바이어의 직무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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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제시된 상품이 사용되는 상황을 그대로 재현하는 디스플레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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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다음 중 시장포지셔닝 분석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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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C.I(Corporate Identity)의 기본 요소로 다음 중 가장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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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소비자 행동을 조사하기 위하여 표적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주요 조사 항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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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소비자의 구매 대리인(buying agent) 역할을 하는 직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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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섬유를 불꽃 속에 넣었을 때 지글지글 녹으면서 머리카락 타는 냄새가 나는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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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에콜로지 마크와 같은 의미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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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나일론 섬유에 대한 특성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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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능직물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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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소재기획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와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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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소재기획의 중요한 정보원으로 인식되고 있는 소재 상품에 대한 소재 거래선의 선정조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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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섬유제품의 충전물로 사용된 오리털 및 거위털을 대상으로 최고급 다운이 사용된 우수제품임을 보증하는 품질 마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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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다음 중 의류업체의 소재기획 순서가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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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원피에 따른 종류 중 양, 염소, 돼지, 파충류 등 작은 짐승 가죽의 생피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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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의류의 소재로 종이, 메탈, 플라스틱, 부직포 등의 파격적인 소재들을 사용하기 시작한 디자이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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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감성에 따른 소재의 연결이 가장 적합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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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소재정보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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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직물에 대한 용어의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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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소재 기획 시 가장 가시적이고 함축적으로 그 시즌의 제품 기획 방향을 보여 주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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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비스코스 레이온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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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면섬유의 형태에 대하나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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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텐셀(Tencel)이라는 상품명을 가진 레이온으로, 기존의 레이온보다 강도가 높고 섬유 표면에 피브릴이 잘 생겨 광택을 줄이기도 하며 피치스킨 효과를 내기도 하는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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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가열하면 융해되지 않고 높은 온도에서 분해되는 섬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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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소재기획 과정 중 패션회사의 정보수집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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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패션 소재 트렌드 정보원 중 소재전시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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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광고관리의 5가지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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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상품계획 프로세스 중 가장 먼저 해야 할 계획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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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상품의 재고에 대한 책임 및 이동과 보관에서의 대부분의 위험을 모두 생산자가 부담하는 대신에 단순히 판매만 대행하고 수수료를 받는 형태의 유통경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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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1990년대 후반 동대문 상권의 소규모 의류 소매점들이 밀레오레, 두산타워와 같은 거대한 유통구조로 수평적 계열화를 이루었다. 이를 통해 창출되었던 시너지 효과로 간주될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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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최근 국내외 패션업체들이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사제품을 끼워 넣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올리고 있는 촉진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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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옥외 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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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트렌드 상품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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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광고 유형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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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인터넷 광고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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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선적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한 시즌 미리 주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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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상품수준에 의한 상품분류 중 수입상품이나 이미지 중심의 디자이너 상품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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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유능한 판매원의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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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VMD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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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상품구매활동의 업무 프로세스가 바르게 연결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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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특정제품 계열에서 전문점과 같은 깊은 상품구색을 갖추고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는 유통업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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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POP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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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영업계획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영업기를 설정해야 한다. 영업기의 전략을 바르게 설명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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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소매점에서 매상과 이익확보를 위한 고회전 상품으로 별로 유행을 타지 않으며 가격의 고저에도 크게 상관이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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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상품구성 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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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유통관리형태 중 위탁사입제도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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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의복구성에서 다트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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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트임은 안단 소매트임을 이용하여 완성된 커프스의 양끝이 서로 꼭 맞게 되고, 양쪽에 단추 구멍을 내어 와이셔츠핀을 이용하여 여미는 커프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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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작은 주름은 일정 간격으로 박아서 장식하는 것으로 블라우스 등에 장식에 이용되는 기법의 명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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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다음 중 심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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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다음 중 색의 온도감에 있어 중성적이어서 함께 사용되는 색에 따라 상대적으로 따뜻하거나 차게 느껴지는 색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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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여성복 제작에서 엉덩이 둘레와 가슴둘레의 차이를 뜻하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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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성인 여성복의 치수(KS K 0051)에 따른 기본 신체부위 및 표기 순서를 표시한 것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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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다음 중 칼라 세움(stand) 부분이 없는 칼라의 종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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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디자인 요소가 중심점을 기준으로 방향을 바꾸어 반복됨으로써 얻어지는 리듬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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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목둘레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이음선이 형성되는 소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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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옷감을 신체형에 알맞게 재단하거나 재봉하지 않고 한 장의 천을 장방형이나 반원형으로 둘둘말아 감싸는 방법으로 착용하는 방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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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다음 의복 디자인에서 선에 의한 효과가 가장 명확하지 않는 경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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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1960년대 미니스커트의 유행과 부츠의 유행과 같이 사회의 하위문화 집단의 패션이 사회전반에 전파되는 현상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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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바로 입을 수 있도록 준비된 옷이란 뜻으로 고급기성복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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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색광을 혼합하면 할수록 명도가 높아지는 색의 혼합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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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다음 설명에서 심지의 역할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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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직물을 사서 공장에서 염색하고, 날염하거나 가공하여 제조업자나 소매업자에게 파는 사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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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심지의 종류 중 신축성과 유연성이 좋아 정장류의 형태를 구성하는데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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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패션산업에 있어 오늘날과 같이 상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지고 패션정보가 신속하게 전파 될수록 요구되어지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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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다음 중 가장 편안하고 활동적인 소매의 소매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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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경제적으로 자료를 수집 가능하며 지역적으로 폭넓은 표본추출이 가능하지만 질문 내용이 긴 경우에는 응답자의 성의 있는 답변을 얻기 어려운 조사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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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소재정보의 분석방법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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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상품의 성격설정(product positioning)을 위해 활용되는 라이프스타일 분석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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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패션정보의 기본 플로어에 대한 정보 입수 타이밍 순서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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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의복착용경향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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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서베이(survey)법으로 패션소비자를 조사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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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패션마케팅 조사의 유형 중 광고비 지출이나 가격변동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과 같은 두 개 이상의 변수들 간의 관계를 조사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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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다음 시즌에 유행할 스타일의 실루엣, 디테일, 색채, 재질 등에 대한 정보는 어떤 정보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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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다음 중 패션기업의 경쟁정보 수집의 중요성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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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정보 전략 수립을 위한 상권조사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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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잠재구매자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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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외부 거시적 환경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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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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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인기상품, 가격, 각 상품의 소재ㆍ색상ㆍ실루엣, 상권 등에 대한 정보조사가 필요한 정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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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경쟁사 분석 시 경쟁사의 전략 확인 내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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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패션 머천다이징에 필요한 정보의 종류와 업무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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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패션기업의 정보 이용체계 과정이 옳게 나열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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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소비자 정보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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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다음 기업환경의 분류 중 내부 환경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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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마케팅 분야의 자료수집 방법 중 양적조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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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연도: 2015-08-16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