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3-03-16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고객지향적 경영이 현대경영의 중요한 개념으로 자리잡게 된 이유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 콜센터 운영에 있어서 CTI솔루션을 적용할 경우에 대한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 제품믹스(MIX)를 나타낼 때 다음 중 제품계열의 수를 가리키는 말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 텔레마케터가 갖춰야 할 태도/성격에 적합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 Database 마케팅 활용분야에 맞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 잠재고객 접촉(approach)시에 적절한 행위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 텔레마케팅(telemarketing)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 발신자 확인제도를 의미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 성공적인 리드 창출 프로그램을 위한 중요 요소가 아닌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0. 일반적 의사소통의 목적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1.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라고 할 수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2. 회사가 제품에대한 가격을 결정할 때 제품의 저가전략이 적합한경우가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3. 고객리스트의 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4.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 까지의 심리적인 의사결정 단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5.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6.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7.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로 볼 수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8.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9. 다음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가 갖추어야할 자질로 볼 수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0.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이라 볼 수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1. 다음은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상품판매 상담흐름을 작성한것이다.바르게나열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2. 텔레마케터의 업무수칙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3.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정의로 가장 적당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4. 고객데이터베이스분석 방법중 고객의 평생가치를 기준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5. 생산자가 대량광고와 판매촉진을 하는 소비재의 유형에 해당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6. 특정 응답자 집단을 정하여 놓고 그들로부터 상당히 긴시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어내는 시장조사의 방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7. 전화조사 질문 Script의 기본적인 구성에 있어 적당하지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8. 표본의 사례 수가 증가하면 표본은 정규분포를 따르게 되는데 그 이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29. 아래 질문형식은 질문지 작성원칙 중 어떠한 점을 위배하고 있는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0. 전화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을 할 때 조사자의 기만행위를 파악하기 위해 시장조사 진행자가 수행해야 하는 절차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1. 전화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2. 전화조사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3. 인터넷 조사의 문제점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4. 시장조사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5. 다음의 시장조사중 제품조사에 대한 설명은 무엇인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6. 패널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7. 시장조사의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8. 전화조사에서 응답률(response rate)이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39. 설문지의 구성 요소중 실제 설문지 상에서 가장 먼저위치해야 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0. 자료처리를 위한 코딩에 어려움이 따르는 질문형태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1. 전화조사를 위한 표본추출의 방법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2. 질문서 작성순서가 맞게 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3. 전화조사의 단점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4.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의 처리 순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5. 다음은 전화조사를 수행할 때 발생하는 절차이다. 조사진행의 과정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6. 다음중 시장조사의 개념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7. 전화조사시 조사원이 효과적인 조사를 위하여 응답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8. 전화조사 방법의 장점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49. 전화조사에 의한 자료수집 중 전화질문 절차에 있어서 전화라는 통신수단의 특성상 전화 질문 설계로 잘못된 구성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0. 표본조사의 궁극적 목적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1.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에서 한 상품에 관련되는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조합된 상품을 동시에 판매함을 나타내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2. 바람직한 콜센터 리더의 자세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3. 인바운드 모니터링 평가기준으로 부적합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4. 텔레마케팅활동 중 매스 미디어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관심을 일으키는 활동을 의미하는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5. 콜센터 운영시 텔레마케터의 이직이 기업의 손해를 야기시키는 요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6. 모니터링 평가결과를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닌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7. 콜센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맞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8. 기존의 방송· 인쇄매체를 통한 마케팅과 대비하여 텔레마케팅이 갖고 있는 가장 강력한 매체적 특성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59. 개인신용정보법에 의거한 텔레마케팅 시 사용될 수 없는 데이터베이스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0. 텔레마케터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먼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1. 텔레마케팅의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2. 텔레마케팅 수퍼바이저(중간관리자)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거리가 먼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3. 웹 콜센터 만의 서비스 기능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4. 콜센터 조직 구성원의 역할을 가장 바르게 설명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5. 아래에서 설명하는 것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6. 텔레마케팅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7. 다음 중 콜 센터 발전 단계로 옳게 나열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8. OJT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69.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0. 텔레마케팅의 생산성 관리지표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1. 텔레마케팅 관련 용어중 QA의 바른 의미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2. 원활한 텔레마케팅의 전개에 꼭 필요한 구성요소가 아닌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3. 텔레마케팅의 개념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4. 콜센터의 장점으로 바르게 설명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5. 콜센터 시스템의 관리자환경과 관련하여 전문적으로 이용 가능한 기능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6. 고객에게 전달할 내용을 선정할 때 유의할 점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7. 다음의 고객관련 내용을 토대로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진단할 때 이 고객과의 상담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요구되는 상담요령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8. 까다로운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중 동감을 표시하는 말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79. 화법에서 청자가 잘 듣기 위해 갖춰야 하는 핵심요소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0. 클레임 처리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1. 고객의 이야기를 경청함에 있어 방해가 되는 경우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2. 고객응대의 필수요소를 나열한 것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3. 고객들은 서비스를 평가할 때 세 가지 기본영역을 평가기준으로 삼고 있다. 다음 중 세 가지 기본 영역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4. 직무 스트레스 중 역할 갈등의 예에 해당되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6. 고객의 오감(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자극하여 내용을 전달하는 5가지 방법과 관련이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7. 텔레마케터가 갖추어야할 자질로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8. 텔레마케터가 전화응대에서 갖추지 않아도 되는 능력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89. 전화 메시지를 남기는 요령으로 옳지 못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0. 서비스의 특성이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1. 특정 고객의 주관적인 욕구 사항에 대한 응대 요령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2. 인바운드텔레마케팅에서 표준적인 상담 순서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3. 성공하는 텔레마케터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태도로서 적합하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4. 다음 중 바른 표현법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5. 다음은 고객이 전자우편으로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이다.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6. 올바른 감성화법이라 볼 수 없는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7. 텔레마케터의 고객상담 전략으로 부적당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8. 통화량 폭증으로 인해 고객이 전화연결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 가장 바람직한 전화대기 전략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99. 노인고객에 대한 상담을 할 때 피해야 할 사항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100.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응대의 자세로서 부적당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해설
아직 해설이 없습니다.
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03-03-16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