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4-08-08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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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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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Burn-out의 의미로 적절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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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을 세분화하는 목적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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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RM을 구현하기 위한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으로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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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상담 흐름을 올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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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하는 고객정보의 원천을 설명한 것으로 틀린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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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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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고객정보의 획득방법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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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의 정의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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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핵심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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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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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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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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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Call Blending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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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다이렉트마케팅의 정의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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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Predictive Dialing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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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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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축적된 고객관련 데이터에 숨겨진 규칙이나 패턴을 찾아 내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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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용어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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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상담원 통화가 끝나는 시간을 예측하여 고객에게 전화 걸어서 응답된 고객만을 연결시켜주는 기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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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고객생애가치(Life Time Value)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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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RFM(Recency, Frequency, Moneytary)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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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고객 시장 세분화에 대한 가장 올바른 설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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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가장 일반적인 소비자의 반응 순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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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해당연구에 대한 설명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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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전화번호부를 이용하여 확률 표본 추출 시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추출법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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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전화면접을 수행하는 면접조사자가 질문을 할 때 지켜야할 규칙 중 올바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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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 표본설계과정을 순서대로 올바로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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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모집단에 관한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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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시장조사를 활용한 활동으로 볼 수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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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조사보고서에 작성 목적으로 적당치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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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기업환경분석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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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시장조사를 실시하려고 할 때 그 절차가 바르게 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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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전화면접 시 면접원이 지켜야 할 예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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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전화조사의 장점에 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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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마케팅 리서치의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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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용어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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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탐색조사의 종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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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가설에 대한 특성을 설명한 것 중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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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횡단조사의 구매 관련 자료에 대한 조사 항목으로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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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종단조사에 대한 설명이 올바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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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전화 조사 후 불만족스러운 응답자료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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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설문지를 작성할 때 각 항목별 응답형태를 결정한 후에는 보다 구체적으로 각 질문항목을 완성하여야 하는데 이때 반드시 지켜져야 할 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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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응답 형태 중 코딩이 어려운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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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조사를 끝내고 채택된 설문지에 대해 각 항목의 응답이 정확한 것인가를 파악하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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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설문지의 구성은 자료 수집을 위한 질문항목 체계화의 정도와 질문형식에 따라 4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그 중 개인면접과 같은 탐색적 조사방법으로 널리 쓰이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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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질문지 작성의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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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조사자는 시장조사를 설계할 때 다양한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조사방법에 따라 1차 자료와 2차 자료로 분류할 수 있는데 2차 자료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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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 설명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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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리더의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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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A 생명보험 회사는 주요 5대 일간지에 저렴한 보험료의 상해 보험 상품을 광고하고 고객들이 무료 전화를 이용하여 전화를 걸어오면, 보험 가입을 받고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어떤 형태의 텔레마케팅으로 볼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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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모니터링의 핵심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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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SMART성과 목표 설정 항목중 S에 해당하는 내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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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콜센터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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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텔레마케팅 교육을 위해서는 역할연기(Role-Playing)가 효과적인데, 그 실시 순서가 맞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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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텔레마케팅이라고 보기 힘든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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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콜센터를 구성하는 시스템의 기능 중에 착신하는 콜을 텔레커뮤니케이터에게 균등하게 나누어주고 통화상황에 대한 데이터들을 출력시키는 기능을 뜻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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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걸려온 모든 전화 중 텔레마케터와 고객이 연결이 된 통화를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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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텔레마케터의 주요 업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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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텔레마케팅을 수행하는 아웃바운드 기본 스크립트 구성 체계로 순서가 바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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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통신판매의 접수, 각종 불만사항 대응 등을 주된 업무로 하는 텔레마케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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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텔레마케팅 특성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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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성공하는 텔레마케팅의 조직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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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고객 콜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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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다음 설명이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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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콜센터의 성과관리 방법 중 적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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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신입 텔레마케터의 교육과정으로 부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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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콜센타 조직의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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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콜센터에서 QAA의 역할로서 가장 바람직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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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텔레마케팅 조직구성원의 역할이 잘못 연결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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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콜센터의 역할 및 기능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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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텔레마케팅 판매의 연속성이 바르게 나열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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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교육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있어서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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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콜센터 시스템의 구성요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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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텔레마케팅에서 언어표현은 상대방에 대한 인격을 존중하는 마음을 전하는 도구이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효과적인 단어선택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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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텔레마케팅에서의 경청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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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하는 경우 취해야 할 행동으로 옳지 못한 행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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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고객과의 상담과정에서 재진술의 목적 또는 효과 라고 할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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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효과적인 고객응대를 위해 작성된 대화 대본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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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전화로 고객 응대시 고객을 화나게 하는 응대표현이 아닌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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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인바운드 텔레마케팅과 관련된 내용의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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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까다로운 클레임 처리기법의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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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고객상담시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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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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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응대의 특성과 관련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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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전화를 통한 고객 응대의 특징이라 볼 수 없는 것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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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고객 문의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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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인바운드 고객상담을 위해 기본적으로 준비해야할 것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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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은 어떠한 고객에 대한 경청태도의 공통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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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다음 고객표현에 대한 상담원의 응대화법 중 가장 적절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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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인바운드 상담의 흐름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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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텔레마케터가 전화응대시 두려움을 갖는 이유가 아닌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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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고객을 잘 관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단계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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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자사 제품(서비스)에 대한 구매의사를 알수 없는 고객을 무엇이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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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듣기의 일반적인 과정이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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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고객응대 시 필요한 지식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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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고객응대의 의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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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텔레마케터가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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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인바운드 상담분야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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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04-08-08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