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6-03-05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가장 중요한 텔레마케팅의 요소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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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사의 제품을 적당한 장소에서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갖춘다는 의미의 마케팅 요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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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잠재고객 접촉(Approach)시의 적절한 행위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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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콜센터 매니저가 갖추어야 할 능력에 대한 설명과 관계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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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축적된 고객관련 데이터에 숨겨진 규칙이나 패턴을 찾아내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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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전용상품을 개발할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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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CRM상에서 고객유지를 위한 전략으로 맞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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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RFM의 세 가지 기준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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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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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품이 생산자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지 않고 중간상인을 거쳐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경우가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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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광고의 직접적인 반응 척도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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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정의로 올바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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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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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생산자와 재판매업자가 광고와 인적판매를 많이 해야하는 소비재의 유형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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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해피콜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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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텔레마케팅과 전화판매를 비교한 것이다. 잘못 연결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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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다음 중 질문을 전달하는 방법에 따른 설문서의 종류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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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CRM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상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구분되는 고객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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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회사가 제품에 대한 가격을 결정할 때 제품의 저가전략이 적합한 경우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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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고객생애가치(Life Time Value)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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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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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다음 중 면접절차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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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인텔리전트 콜 블렌딩은 콜 량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상담원이 아닌 콜을 이동시키는 것이다. 인텔리전트 콜 블렌딩에 대한 설명이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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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시도할 때의 유의사항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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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데이터베이스의 설계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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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우편조사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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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변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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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전화조사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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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시장조사는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고 이용하는 과학적인 절차로 볼 수 있다. 현대 기업이 지향해야 하는 시장조사의 궁극적 목표와 가장 가까운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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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FGI(Focus Group Interview)조사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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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연구의 유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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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사전조사에 대한 정의가 올바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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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전화조사와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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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다음 질문지 작성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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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전화조사를 위한 질문지 설계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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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세부적인 마케팅 믹스 방안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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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시장조사의 3가지 기본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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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질문지 문항의 순서결정 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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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질문에 대한 응답유형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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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전화조사로 자료를 수집할 때 조사에 잘 응해 주는 사람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였다. 이 경우 어떤 집단의 의견이 과다하게 포함되는 문제가 발생하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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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1차 자료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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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전화조사에서 모집단 형태를 효과적으로 설정하기 위한 조건으로 관계가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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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조사원의 요건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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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얻은 측정치는 다음 중 어떤 척도에 해당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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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구매 관련 자료 수집을 위한 횡단조사의 조사항목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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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공개되어 있는 자료 중에서 필요한 정보를 모으는 가장 기초적인 시장조사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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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리스트 클리닝의 목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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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고정된 일정수의 표본가구 또는 개인을 선정하여 반복적으로 조사에 활용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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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탐색조사의 종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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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조사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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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인바운드 상담원 성과관리 평가 지표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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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모니터링의 목적으로 부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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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리더십의 필수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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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통화품질 개선방안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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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텔레마케터 지도(Coaching)시 지켜야 할 올바른 태도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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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콜센터 매니저의 역할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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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콜센터의 역할 변화를 잘못 설명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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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텔레마케터에 대한 OJT 방법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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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텔레마케팅의 구성인력에 관한 교육이 잘못 연결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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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텔레마케팅의 혜택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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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텔레마케팅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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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업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OJT 활동에 기본적인 절차로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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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텔레마케팅을 적용하기에 알맞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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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인하우스 텔레마케팅(In House Telemar-keting)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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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텔레마케팅을 수행하는 조직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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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효과적인 교육방안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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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자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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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다음 아웃바운드 상담 흐름도에서 (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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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콜센터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대한 용어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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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텔레마케터들끼리 통화 내용을 서로 돌려서 들어 보고 평가하는 모니터링 기법을 무엇이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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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콜센터의 조직구성원 중 텔레마케터 관리와 교육훈련의 일부 및 상담원관리 등의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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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콜센터의 상담원이나 각 팀별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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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모니터링 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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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콜센터 운영시 텔레마케터의 이직이 기업운영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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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텔레마케팅의 개념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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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화법에 대한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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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고객 불만 처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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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전화받는 요령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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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음성에 대한 설명 중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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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고객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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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다음 의사전달을 위한 표현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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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전화상담시 상황에 맞게 호감을 주는 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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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텔레커뮤니케이션의 3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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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최근 사용되는 전자 커뮤니케이션의 방법 중 한번에 가장 많은 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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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텔레마케터 채용시 유의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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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훌륭한 고객서비스를 위해 개발해야 할 서비스 습관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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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고객응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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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고객응대시 필요한 지식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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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타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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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고객의 전자우편(E-Mail) 문의에 대한 답변시 지켜야 할 일반적인 Rule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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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고객 특성에 따른 응대법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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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얀 칼슨이 주장한 것으로 고객이 기업으로부터 받는 일련의 인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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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텔레마케터가 고객에게 의사를 전달하는 방법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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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응대의 특성과 관련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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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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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주문 접수 처리 업무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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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인바운드 고객상담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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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까다로운 클레임 처리기법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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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일하면서 느끼는 스트레스는 까다로운 사람을 상대함으로써 생기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요인에 의해서도 생겨날 수 있다. 다음 중 일하면서 느끼는 스트레스 발생요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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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인바운드 고객상담은 신속한 고객응대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많이 활용하게 된다. 인바운드 고객상담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컴퓨터통신 통합기술(CTI 기술)이 현재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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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06-03-05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