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9-05-10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다음 중 강한 상표애호도를 가지는 소비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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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중 시장세분화의 심리 분석적 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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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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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품의 분류 중 전문품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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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소비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자를 변경할 때 발생하는 전환 비용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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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음 중 가맹점(franchisee)입장에서의 프랜차이징의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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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포지셔닝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경쟁분석의 정보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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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소비재(cunsumer product)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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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음은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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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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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STP 전략의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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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결정 시 상대적인 고가전략이 적합한 경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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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 있어서 당사자의 3C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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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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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다음 설명이 해당되는 제품의 수명주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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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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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기업이 시장에서 재포지셔닝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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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분야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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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에 있어 외적 정보의 획득 과정과 관여 유형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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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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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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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새로운 제품전략 수립 시 기업의 성장기회를 확인하기 위한 다음 모형의 ( )안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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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제품의 수명주기별 특성에 따라 기업이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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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묶음가격의 효과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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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설계 및 활용 방안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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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다음 중 마케팅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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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설문지를 구조적 설문지와 비구조적 나누는 기준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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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다음 중 전화설문 조사로 가장 적합한 조사 목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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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은 1차자료와 2차자료의 비교한 표이다.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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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중 최소의 경비와 노력으로 광범위한 지역과 대상을 표본으로 삼을 수 있는 자료수집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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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자유응답형과 같이 사전에 명확한 응답분류를 할 수 없는 항목을 코딩하는 기준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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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질문지를 구성하는 일반적인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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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조사통계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프로그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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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다음 중 확률표본추출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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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의사소통수단에 의한 면접법의 분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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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기업 마케팅 조사 영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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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기업에서 시장조사가 필요한 이유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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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전화번호부에 의한 표본추출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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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자료를 수집하고 자료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코딩이나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조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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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전화조사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무응답 오류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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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다음 중 설문지 작성 원칙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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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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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표본 프레임(sampling frame)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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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효과적인 전화조사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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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질문지 작성시 폐쇄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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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사전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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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우편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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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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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 중 기술적 조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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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검정요인 중 총체적 개념과 다른 변수와의 관계에 있어서, 총체적 개념을 구성하는 요소들 중 어떤 것이 관찰된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것을 파악하는데 사용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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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인터넷 콜센터 서비스품질요소 중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개별적인 배려와 관심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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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콜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업무 중심으로 콜센터를 구분할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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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인적자원의 가치를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특정하기 위한 지표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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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회원가입, 캠페인, 이벤트 등을 실시할때 사전에 보내진 메일을 수신한 고객에게 전화고지를 해서 개봉 촉진 또는 반응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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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콜센터 운영비용 중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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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과지표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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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콜센터 조직의 구성원칙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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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텔레마케터 지도(coaching)시 지켜야 할 올바른 태도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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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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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원활한 텔레마케팅의 전개에 꼭 필요한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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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다음 마케팅 개념 중 텔레마케팅과의 연계성이 가장 적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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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조직의 변화를 성공적으로 주도하기 위하여 인사 관리자가 수행해야 할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역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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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텔레마케터에 대한 코칭의 목적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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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스크립트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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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텔레마케터의 유형에 따른 적합한 OJT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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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인바운드 콜센터 조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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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콜센터 상담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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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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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모니터링 평가를 위한 대상콜 선택시 고려해야 할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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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콜센터 매니지먼트와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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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콜센터 수퍼바이저에게 요구되는 자질에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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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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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콜센터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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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아웃바운드형 콜센터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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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 평가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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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다음 중 고객관계관리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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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효과적인 고객상담을 위한 말하기 기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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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다음 중 고객상담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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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CRM을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성과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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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다음 중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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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고객의 평생가치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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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고객유형별 상담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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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성공적인 세일즈 화법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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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고객응대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담사가 가져야 할 핵심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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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기업이 고객의 불평불만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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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텔레마케팅에서 효과적인 경청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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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통화량 폭증으로 인해 고객이 전화연결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 가장 바람직한 전화대기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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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상담 후 전화를 끊으면서 보여야 할 전화예절의 마지막 핵심행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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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대인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전화의 만족 요인 분석 중 상품을 주문하기 위한 만족 요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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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고객응대 시 필요한 지식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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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효율적 경청의 방해요인을 상담사의 개인적 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할 때 개인적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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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고객과 상담할 때 적합한 상담 기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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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소비자들의 구매과정 중 구매전 단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목표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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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다음 중 고객 측면에서 상담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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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고객과의 상담과정에서 재진술의 목적 또는 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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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CRM이 등장하게 된 원인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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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성공적인 인바운드 상담을 위한 기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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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전화 상담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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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다음 중 고객유지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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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다음 중 고객상담의 필요성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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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09-05-10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