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9-07-26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일반적인 마케팅과 다이렉트마케팅의 비교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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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안에 공통으로 들어갈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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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고의 직접적인 반응 척도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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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비자의 구매 과정에서 욕구 발생에 영향을 주는 내적변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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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매우 비탄력적인 수요곡선을 지니는 신상품을 도입할 때 가장 적합한 가격책정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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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음 중 표적시장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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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서비스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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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BCG(Boston Consulting Group)의 시장 성장-점유율 매트릭스에서 시장 성장률이 높으나 점유율이 낮은 사업부를 무엇이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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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인쇄매체를 통한 마케팅과는 달리 텔레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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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판매 후 서비스(after service)는 어느 제품수준에 속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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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음 중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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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다음 중 차별적 포지셔닝을 하기 위한 제품의 조건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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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팅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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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마케팅 믹스에서 4P에 속하는 것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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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RFM점수분석법의 평가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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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다음 소비재 중 가장 강한 상표애호도를 가지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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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다음 중 텔레마케터에 대한 특수한 판매기술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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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가격할인 형태 중 신 모델을 구입할 경우 구 모델을 반환하면 그만큼 가격을 할인해 주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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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네티즌 간의 구전효과를 이용한 판촉기법으로 인터넷 이용자들 사이에 확산 효과를 노린 마케팅 기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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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무점포 소매기법의 형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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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아웃바운드 판매전략의 일련과정이 바르게 나열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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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아웃바운드 판매 전략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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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다음 중 촉진 수단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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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고객에 대한 구매제안 유형 중 고객의 구매이력 등의 관리를 통해 기존에 구매한 고객에게 다른 상품을 구입하도록 하는 제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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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에 관한 단계별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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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다음 중 사전조사 후 질문의 삭제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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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설문지작성을 위한 응답의 형태 중 응답의 항목들은 상호배타적이고 모든 응답을 포관할 수 있는 조건을 만족시키는 응답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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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고저된 일정수의 표본가구 또는 개인을 선정하여 반복적으로 조사에 활용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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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표본프레임(sampling frame)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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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통계조사에 포함되는 전수조사와 표본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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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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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집단뿐 아니라 개인 또는 추상적인 가치에 관해서 적용할 수 있으며, 집단 상호간의 거리를 측정하는데 유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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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구매 관련 자료 수집을 위한 횡단조사의 조사항목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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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질문지의 문항 형식 중 응답자가 자유롭게 응답을 하도록 하는 질문의 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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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질문지 배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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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마케팅 조사의 한 종류로써 인과조사는 원인과 결과를 규명하기 위한 조사이다. 인과관계를 정확하게 밝히기 위한 인과관계의 성립요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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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다음 중 기업 내부 자료에 포함되지 않는 2차 자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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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다음 중 모집단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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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자료편집과정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항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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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비만아동 들의 식습관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관찰방법의 유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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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다음 중 척도법의 선택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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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4세 미만 여아들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장난감 유형에 관한 조사를 시행하려 할 때 가장 적합한 조사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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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시장조사에서 설문지 응답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준수사항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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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 중 비확률 표본추출방법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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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일반적인 마케팅조사의 단계적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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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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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다음 중 마케팅 믹스의 4P 중 제품(product)결정과 관련 된 시장 조사의 역할과 목적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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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다음 설문문항이 가지고 있는 dhb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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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 중 인터넷 조사의 단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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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설문지를 작성할 때 반드시 포함시키지 않아도 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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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콜센터의 조직구성원 중 텔레마케터에 대한 교육훈련 및 성과관리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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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성과측정을 위한 인터뷰를 할 때 평가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 오류 중 한 가지 측면에서 뒤떨어질 경우 나머지 모두를 나쁘게 평가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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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콜센터의 역할 및 기능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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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텔레마케터에 대한 OJT방법으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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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인하우스 텔레마케팅(In-house Telemarketing)이 필요한 경우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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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인적자원의 가치를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측정지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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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경력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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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다음 중 OJT의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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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 중 텔레마케팅 활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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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다음은 콜센터 리더의 유형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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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텔레마케팅에서 효과적인 코칭의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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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다양한 전문적 기술을 가진 사람들의 집단에 의해 해결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조직화된 신속한 변화와 적응이 가능한 임시적 시스템인 조직구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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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다음은 어떤 형태의 텔레마케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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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콜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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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콜량 예측 시 필요한 데이터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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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다음 중 아웃바운드 콜센터 성과지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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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 시 점검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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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콜센터 시스템의 관리자환경과 관련하여 전문적으로 이용 가능한 기능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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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텔레마케터 모니터링의 평가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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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역할연기(role playing)의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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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다음 중 콜센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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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리더십의 정의에 있어서 전제적 가정이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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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텔레마케팅의 성장 배경에 관한 설명 중 “신용카드의 보급으로 고객 정보의 취득과 수요 창출의 효과”를 고려한 측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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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텔레마케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텔레마케터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RAPPORT 형성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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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텔레마케터가 교육받아야 할 내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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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일반적인 상담순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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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다음 중 고객관계관리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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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고객과 친근감을 형성하기 위한 분위기 조성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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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개방형 질문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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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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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CRM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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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서 처음 제안된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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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중 발신자에 의한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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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고객에게 전달할 내용을 선정할 때 유의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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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구매전 상담에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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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CRM을 위한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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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장애요인 중 여과(filtering)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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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화가 난 고객과의 상담 시 적합한 응대 요령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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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다음 중 운영CRM시스템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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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CRM에서 현실적인 관계형성을 위해 고객이 기업에게 기대하는 관계 구축의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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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CRM시스템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중에서 데이터베이스에 기반을 둔 고객지향성 변수는 어느 요인에 속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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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다음 중 고객가치 측정기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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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전화상담 시 응대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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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고객이 불평, 불만을 호소하는 일반적인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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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CRM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실행단계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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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다음 중 외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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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CRM의 성과를 거시적 관점과 미시적 관점으로 구분할 때 미시적 성과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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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기업은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금전적 형태의 대책과 심리적 형태의 대책을 사용한다. 다음 중 심리적 형태의 대책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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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기업의 입장에서고객상담의 필요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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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고객응대에 있어서 Moment of Truth(결정적 순간, 진실의 순간)의 의미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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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09-07-26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