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10-05-09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다음 (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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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로지스틱스(Logistics) 시스템의 주요기능 중 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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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의 판매관리 범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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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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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가격차별화전략의 전제조건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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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음 중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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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서비스의 특성 중 이질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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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다음은 어떤 가격조정전략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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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품 수명주기 중 성장기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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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에서 가장 먼저 수행하는 시장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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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음 중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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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다음 시장-제품전략 중 상품의 변화를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기업으로 하여금 새로운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을 찾는 활동을 필요로 하는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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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상담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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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다음 중 유통경로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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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대상고객 정보의 효율적인 관리 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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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소수의 판매점으로 선택적인 유통분배에 해당하는 소비재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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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제품의 분류 중 편의품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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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소비자가 서비스 구매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접할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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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판매촉진의 수단 중 샘플(Sample)은 다음 중 어느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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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순서대로 A, B,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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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다음이 설명하는 시장 커버리지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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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판매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한 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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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마케팅관리자가 적용 가능한 마케팅기회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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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인구통계적 시장세분화 변수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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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BCG(Boston Consulting Group)매트릭스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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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조사대상이 표본으로 추출될 확률이 알려져 있지 않아 인위적인 표본추출을 해야 하는경우 시간과 비용의 절감 효과는 있으나 표본오차의 추정이 불가능한 표본추출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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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연구의 단위(Unit)를 혼동하여 집합단위의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특성을 추리할 때저지를 수 있는 오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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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총 학생 수가 2,000명인 학교에서 800명을 표집할 때의 표집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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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 설문문항의 오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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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중 개방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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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다음 중 시장조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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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마케팅조사 절차 중 전반적인 조사골격의 설정, 자료수집절차와 자료분석기법들을 결정하는 단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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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다음 중 관련된 선행연구들이 부족하고 비교적 애매한 조사문제에 대한 기본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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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다음 척도의 종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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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비표준화 면접에 비해 표준화 면접이 가지는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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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측정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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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일반적인 자료수집방법의 선택기준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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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내적 타당도를 위협하는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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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다음 중 탐색적 조사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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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측정오차의 발생원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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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 연구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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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다음 중 전화면접과 대면면접의 비교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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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중 2차 자료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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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 중 신디케이트 조사유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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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다음 중 척도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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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다음 중 종단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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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개인의 사생활(Privacy)보호와 면접조사가 어려울 때 실시할 수 있는 조사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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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설문지 작성시 질문문항의 순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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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우편조사의 응답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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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크론바하 알파값(Cronbach’s Alpha)으로 계산하는 신뢰성 측정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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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다음 중 콜센터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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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동기부여 중심의 OJT 교육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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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콜센터 업무의 세분화, 전문화로 인해 전체 과업이 분화되면 능률 도모를 위해 관련된 과업을 모아 수평적으로 그룹을 형성하는 콜센터 조직설계의 기본과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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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리더십의 유형을 의사결정 방식과 태도에 따라 구분할 때 의사결정 방식에 따른 구분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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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Fidler의 상황이론에서 제시한 상황 우호성 변수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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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성과주의 인사제도의 구성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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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전통적인 마케팅과 비교하여 텔레마케팅의 특징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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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통화 품질 관리자(QAA)의 업무능력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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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조직의 성과관리를 위한 개인평가방법을 상사평가방식과 다면평가방식으로 구분할 때 상사평가방식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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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다음 중 콜센터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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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경영진이 조직의 목표와 성과향상을 성취하고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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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다음 중 신규 콜센터 구축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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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기업에서 인력을 모집하는 방법 중 기업내부의 인력을 대상으로 모집활동을 하는 내부 모집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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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텔레마케터의 성과관리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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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텔레마케터 대상 훈련프로그램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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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성과 달성을 위한 목표 관리의 중점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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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콜센터 성과변수를 고객성과의 업무성과로 구분할 때 조직내부의 업무수행과정에서 나타나는 업무성과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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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다음 중 통화 생산성 측정 지표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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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다음 중 조직의 특성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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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다음 중 리더십 특성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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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일반적인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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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다음 중 텔레마케팅의 분류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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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다음 중 임금체계에 따른 분류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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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텔레마케터 교육·훈련을 위한 역할연기(Role Playing)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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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콜센터 조직이 갖추어야 할 조직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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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CRM의 성과를 정량적 측면과 정성적 측면으로 구분할 때 정성적 측면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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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화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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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다음 중 연세가 많은 고객에 대한 효과적인 상담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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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고객의 유형 중 단호한 형(Decisive)의 고객상담 요령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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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CRM의 특성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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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다음 중 듣기의 일반적인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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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다음 중 의사소통의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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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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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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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인바운드 문의상담에 임하는 올바른 자세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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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기업의 하부구조(판매원 등)가 CRM의 실패원인이 되는 이유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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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CRM을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성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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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고객상담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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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텔레마케터가 고객과의 전화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성연출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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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CRM의 발전단계를 도입준비, 도입, 확산, 통합의 4단계로 구분할 때 CRM시스템 구축과 기업전략을 중심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단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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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성공하는 텔레마케터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태도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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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다음 중 충실한 자료와 증거를 제시하고 애매한 일반화는 피하는 것이 효과적인 고객의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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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사과를 해야 할 때 취할 자세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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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다음 중 CRM의 등장배경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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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다음 중 대인커뮤니케이션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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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성공적인 텔레마케팅을 위한 세일즈 화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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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DB마케팅의 대상 및 상품별 전략의 연결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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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고객응대시 요구되는 지식 중 구매고객층, 구매목적, 구매시기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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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다음 중 운영CRM 시스템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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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고객과의 전화를 통한 상담시 취해야 하는 행동으로 올바르지 못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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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10-05-09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