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15-03-08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기업의 마케팅활동은 크게 네 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러한 마케팅 믹스(4P's)의 구성요소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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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서 RFM 분석에 대한 설명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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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운영시 유의해야 할 사항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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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다음 중 시장세분화의 심리 분석적 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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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객속성 데이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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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으로 구분할 때, 내적요인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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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단일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와 지속적인 구매를 보이는 소비자의 행동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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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다음 중 가격결정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고가의 가격이 적합한 경우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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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음이 설명하는 시장세분화 분류기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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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항공사들은 동일한 항공사 비행기를 반복해서 이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상용고객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러한 세분화기법은 다음 중 어떤 측면을 기반으로 한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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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업의 전략적 사업 단위(SBU)를 분석하는 데 이용되는 BCG(Boston Consulting Group) 모형에서 수평축은 무엇을 반영하는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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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일반적으로 인쇄매체를 통한 마케팅과는 달리 텔레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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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고객리스트의 효율적인 관리방법으로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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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소비자가 서비스 구매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접할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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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프로모션 능력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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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수요의 가격탄력도와 가격전략의 관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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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주된 목적을 가장 잘 설명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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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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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평생고객가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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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음이 설명하는 시장 커버리지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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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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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마케팅전략 중 기업이 제품을 개발하고, 가격을 설정하여 판매하며, 판매채널을 개발하고, 판촉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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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다음 중 아웃바운드 판매에 해당하는 사항을 모두 나열한 것은?(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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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마케팅에서 판매촉진 비중이 증가하게 된 주된 원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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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소비자의 구매과정을 중심으로 소비재를 분류하였을 때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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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우리나라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김치냉장고 브랜드를 알아보기 위하여 주부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려고 한다. 현실성이나 시간, 비용을 고려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조사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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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표본조사시 발생할 수 있는 불포함 오류의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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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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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은 주요 자료수집방법의 비교표이다. 괄호 안에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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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설문문항이 가지고 있는 오류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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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비표준화 면접에 비해 표준화 면접이 가지는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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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탐색조사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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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얻은 측정치는 어떤 척도에 해당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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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다음과 같이 시장 내의 여러 경쟁상표들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을 하나의 도표 상에 나타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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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표본 프레임(sampling frame)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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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설문조사 후 코딩작업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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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전화 설문조사 후 진행되는 편집 작업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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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마케팅 조사 설계시 내적 타당성을 저해하는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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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응답자가 질문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약 없이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질문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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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조사한 자료의 분석과 해석시 취하는 행동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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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 데 고려해야 하는 요소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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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다음 중 비확률표집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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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시장조사 결과보고서의 작성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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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질문지 작성시 폐쇄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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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A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 여성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하려 한다. 조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일주일 간격으로 2번 동일한 측정을 실시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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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다음 중 시장조사의 절차로 맞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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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측정한 자료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두 가지 주요한 기준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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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다음 중 확률표본추출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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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시 발생되는 단점으로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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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효과적인 전화조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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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상담원 교육 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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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다음 중 콜 인입을 예측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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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텔레마케팅 조직의 성과보상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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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한국산업표준(KS)에서 정한 상담원 교육훈련 강사선발 요건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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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텔레마케터의 잦은 이직이 콜센터운영에 미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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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텔레마케팅을 위한 스크립트의 작성방법 중 응답되는 내용을 “예/아니오” 식으로 나누고 이에 따라 다음의 질문이나 설명이 뒤따르도록 작성하는 방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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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일반적으로 콜센터 인력산출에 있어 사용되지 않는 수학적 모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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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콜센터의 서비스 레벨(Service Level)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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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고객과 전화통화를 마친 후에 새로운 전화를 받아 처리할 때까지 이전 통화에서 일어났던 일을 마무리하는 데 필요한 평균시간을 나타내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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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콜센터 리더의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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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다음 중 경력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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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콜센터 수퍼바이저에게 요구되는 자질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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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일반적인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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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반론극복기법의 종류 중 논문이나 통계자료에 나와 있는 객관적이고 입증할만한 자료를 인용하여 설명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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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텔레마케팅의 조직구조 설계에 있어 고려사항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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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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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SMART 성과목표 설정에 대한 용어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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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상담사들의 고객상담 능력을 확인하기 위한 운영관리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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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다음 중 기업에서 텔레마케팅을 도입하는 목적에 해당되는 내용을 모두 선택하여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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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ACD(Auto Call Distribute)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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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추가 기능 중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다이얼링 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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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콜센터 조직이 갖추어야 할 조직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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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텔레마케터를 위해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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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콜센터 시스템의 기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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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텔레마케팅의 성과분석에 있어 매출액과 비용의 차이가 제로(0)가 되는 점을 무엇이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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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고객과 대화시 친밀감을 형성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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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고객이 불평, 불만을 호소하는 일반적인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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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화가 난 고객을 응대하는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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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불만을 제기한 고객에 대한 응대 원칙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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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텔레마케터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필요한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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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고객이 조직의 어떤 일면과 접촉하는 접점으로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과 그 품질에 대해 어떤 인상을 받는 순간이나 사상을 의미하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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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의사소통의 환경적 상황의 3가지 측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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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CRM의 성과를 정량적 측면과 정성적 측면으로 구분할 때 정성적 측면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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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기업의 CRM전략 수행에 있어서 콜센터가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 배경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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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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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고객과의 관계개선을 위한 방법 중 자기노출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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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전달과 수신 사이에 발생하며 의사소통을 왜곡시키는 요인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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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우수한 고객응대를 통한 기업의 이득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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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상담원의 효과적인 경청으로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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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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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다음 중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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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다음의 고객관련 내용을 토대로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진단할 때 이 고객과의 상담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요구되는 상담요령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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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전화상담시 상황에 맞게 호감을 주는 말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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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효과적인 경청기법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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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고객지향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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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불만족고객을 대상으로 상담원의 상담기법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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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CRM의 등장배경이 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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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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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텔레마케팅에서 언어표현은 상대방에 대한 인격을 존중하는 마음을 전하는 도구이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효과적인 단어선택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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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고객상담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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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15-03-08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