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17-03-05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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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느 특정기업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상품을 원하는 위치로 부각시키려는 노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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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대표적인 4가지 구성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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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다음 중 고객충성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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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광고효과의 측정 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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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여러 점포를 모두 특정지역에 집중하여 입지시키는 방법으로 대개 대형 상권이나 교통중심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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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잠재시장을 평가할 때 마케팅 관리자가 체크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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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다음 중 고객생애가치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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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음은 제품의 어떤 가격정책을 설명하는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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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분야와 예시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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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품의 가격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수요 변화나 공급추이에 관한 정도를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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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팅전략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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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효율적인 인바운드 고객응대를 위해서 실시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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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업의 전략적 사업 단위를 분석하는데 이용되는 BCG매트릭스에서 시장점유율은 높으나, 시장성장률이 낮은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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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품의 수명주기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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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주문접수 처리에 요구되는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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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인바운드 고객상담의 개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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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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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서비스의 특성과 설명이 잘 못 연결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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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아웃바운드 판매전략의 과정으로 바르게 나열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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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마케팅 믹스에서 4P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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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업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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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업무영역 중 고객니즈의 자극 영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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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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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다음 시장세분화의 기준 중 행동분석적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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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탐색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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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마케팅 조사 절차 중 조사계획 수립단계에 관한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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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조사과정에서 조사원이 응답자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칠 수 있는 조사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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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의사소통방법에 의해 자료를 수집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례의 문제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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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2차 자료 수집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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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다음 자료수집방법 중 응답 정보를 가장 빨리 얻을 수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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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조사의 유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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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설문지의 질문 유형 중 개방적 질문에 대한 특성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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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설문지의 대표적 구성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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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모집단으로부터 이를 대표할 수 있는 부분을 선택하는 과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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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조작적 정의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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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설문조사 전에 작성된 설문지를 테스트하는 목적 및 요령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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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종단조사에 대한 설명이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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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우편조사의 응답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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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넓은 의미로 문헌조사라고도 하며 각종 학술연구지, 상업잡지, 통계자료집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조사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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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설문지의 응답내용을 컴퓨터 장치를 활용하여 통계처리하기 위해 숫자 등의 부호로 바꾸는 일을 수행하는 시장조사의 주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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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다음 중 표본추출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사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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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중 수요를 예측할 때 사용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조사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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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 질문 형태 중 자료처리를 위한 코딩에 어려움이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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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측정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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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시장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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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면접조사의 특성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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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시장조사의 정의를 설명한 것으로 옳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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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인터넷 조사의 문제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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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 척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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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역할연기의 진행순서로 옳은 것은?(문제 복원 오류로 보기 내용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2, 3번 보기를 정확하게 아시는 분께서는 오류 신고를 통하여 내용 작성 부탁 드립니다. 정답은 3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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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콜센터 시스템 매니저의 역할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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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변화적 리더십의 예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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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리더십의 유형을 의사결정방식과 태도에 따라 구분할 때 태도에 따른 유형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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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콜센터의 생산성 지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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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콜센터 정량적 평가 지표인 서비스 레벨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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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리더십 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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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인바운드 콜과 아웃바운드 콜을 혼용해서 처리하는 업무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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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텔레마케팅의 성장 배경에 관한 설명 중 '신용카드의 보급으로 고객 정보의 취득과 수요 창출의 효과'를 고려한 측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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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다음 ( )에 알맞은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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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콜센터 조직의 인력계획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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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텔레마케팅의 구성요소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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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텔레마케팅을 적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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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통화품질과 텔레마케팅 모니터링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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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텔레마케터의 역할로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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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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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최근 인사고과의 경향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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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인바운드 콜센터의 운영 성과측정지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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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상담원의 이직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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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인바운드 콜처리 품질에 직접적인 여향을 미치는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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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다음 ( )에 알맞은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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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다음 ( )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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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 절차를 나타낸 것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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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통화품질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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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목적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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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듣기와 말하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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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상담대화모델에서 대화 진행 중 상담원과 고객이 주고받는 메시지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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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FAQ(Frequently Asked Question)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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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다음 중 CRM 마케팅전략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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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고객가치를 측정하기 위한 데이터 마이닝 기법 중 기술모형 기법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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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상담원이 갖추어야 할 용모와 복장의 기준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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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CRM의 목적은 고객의 이익 극대화와 이를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다음 중 CRM의 목적 달성을 위한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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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안정형 고객의 행동경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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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의사소통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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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구매 후 고객관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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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류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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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화난 소비자에 대한 상담기법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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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CRM 성공전략 중 시스템 통합수준의 성공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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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다음 중 인바운드 상담의 도입부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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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스크립트에 관한 설명 중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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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경어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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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조직 측면에서의 CRM 성공요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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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의사소통 방법 중 언어적인 메시지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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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불만고객의 상담원칙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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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마케팅 커뮤티케이션의 변화 트렌드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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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방안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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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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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CRM에서 고객이 기업에게 기대하는 관계 구축의 요소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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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전화 상담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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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관리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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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17-03-05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