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19-03-03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재포지셔닝이 필요한 상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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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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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케팅에서 판매촉진 비중이 증가하게 된 주된 원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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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표적시장을 선택하기에 앞서 효과적인 시장세분화를 위해 충족되어야 하는 요건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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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소비자에 의하여 자사의 제품 특성이 정의되는 것을 의미하며, 경쟁 브랜드에 비하여 차별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마음속에 위치시키는 노력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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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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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있는 고객으로부터 온 전화를 콜센터에서 받아 처리하는 텔레마케팅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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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4P)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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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마케팅의 범위를 대중고객과 개별고객으로 구분할 때, 마케팅 촉진수단별 마케팅 범위의 연결이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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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마케팅 정보시스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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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회사가 제품에 대한 가격을 결정할 때 제품의 저가전략이 적합한 경우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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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매우 비탄력적인 수요곡선을 지니는 신상품을 도입할 때 가장 적합한 가격책정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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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업무 시 관리자의 역할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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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STP 전략의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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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유통경로의 원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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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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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소비재 유형 중 선매품의 일반적인 소비자 구매행동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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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일반적인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분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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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고객의 모든 정보를 전화 인입과 동시에 상담원의 모니터에 나타내주는 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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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음 중 제품이 가지는 전문성이나 독특한 성격 때문에 대체품이 존재하지 않고 브랜드 인지도와 상표충성도가 높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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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서비스의 특성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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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2개 혹은 그 이상의 세분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고 각각의 세분시장에 적합한 제품과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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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가격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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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 요인으로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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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본사가 다른 업체와 계약을 맺고 그 업체가 일정기간동안 자사의 상호, 기업운영 방식 등을 사용하여 사업을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유통 제도를 일컫는 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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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시장조사의 역할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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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면접조사의 원활한 자료수집을 위해 조사자가 응답자와 인간적인 친밀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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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어떤 정보를 얻기 위해서 연구대상으로 선정된 집단 전체를 무엇이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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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조사 시 활용되는 변수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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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비확률표본추출 방법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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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면접방법 중 조사자가 응답자를 직접 만나는 개인면접조사의 장점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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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일반적으로 응답률이 가장 낮은 조사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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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탐색조사의 종류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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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실험설계의 내적타당성과 외적타당성을 저해하는 외생변수의 종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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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전화면접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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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획득하고자 하는 정보의 내용을 대략 결정한 이후 이루어져야 할 질문지 작성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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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1차자료를 수집하는 방법과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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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면접조사의 장#단점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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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과학적 조사방법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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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다음 문항은 어떤 수준의 측정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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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다음 설문 문항에서 나타나는 오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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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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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전수조사와 비교하여 표본조사가 가지는 이점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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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마케팅조사 업체들이 조사 업무 수행 시 지켜야 할 사항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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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비확률표본추출방법의 종류 중 인구통계적 요인, 경제적 요인, 사회#문화#환경적 요인 등의 분류기준에 의해 전체 표본을 여러 집단으로 구분하고 각 집단별로 필요한 대상을 사전에 정해진 비율로 추출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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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측정도구의 타당도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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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면접조사 시 면접조사원이 지켜야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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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고정된 일정수의 표본가구 또는 개인을 선정하여 반복적으로 조사에 활용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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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마케팅 조사의 과학적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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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질문의 유형 중 폐쇄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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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임금의 계산 및 지불방법을 의미하는 임금형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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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콜센터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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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개인 혹은 집단의 조직변화에 대한 거부적 행위를 변화에 대한 저항(resistance to change) 이라고 하는데 이 변수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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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역량관리를 위한 직무분석의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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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다음은 어떤 리더십에 관한 설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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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콜센터 조직의 인력 채용 및 선발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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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에서 설명하구 있는 콜센터의 현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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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텔레마케팅의 유형이 올바르게 나열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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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콜센터 조직에서 상담사에게 필요한 동기부여의 조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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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조직관리의 목적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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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House'가 제시한 목표-경로 모형의 리더십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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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콜센터 조직의 변화의 슬로건이 '즐겁고 행복한 콜센터 조직문화 만들기'일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조직의 변화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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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모니터링 평가 시 고려 요소의 하나로서 고객들이 실제로 상담원에게 어떻게 대우를 받았는지에 대한 서비스 평가와 서비스 모니터링 점수가 일치해야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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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콜센터 운영 및 전략수립에 관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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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다음과 같은 요인들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나타날 수 있는 리더십 이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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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OJT(On the Job Training) 교육단계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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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인바운드형 콜센터 조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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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인적자원의 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평가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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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표준 작업일 상담원 실근무시간 등의 상황변수를 토대로 보다 현실적이고 실제적으로 콜센터 업무를 계획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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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텔레마케팅의 개념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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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직무만족의 의의를 직원의 개인적인 측면과 조직의 측면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 조직의 입장에서 살펴본 직무만족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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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직무분석의 방법 중 관찰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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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콜센터 상담원의 역할 스트레스에서 역할모호성의 영향 요인 중 개인적 요인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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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콜센터 내의 팀 업무성과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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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리더십의 정의에 있어서 전제적 가정이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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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의 등장배경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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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다음 중 고객가치 측정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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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우수한 고객관계관리를 통한 기업의 이득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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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서 처음 제안된 CRM 시스템 아키텍처(architecture)의 3가지 구성요소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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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고객 성격의 특성에 따른 상담요령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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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관계마케팅 전략 개발을 위한 요소와 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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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다음 중 언어적 의사소통의 도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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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CRM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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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라포(rapport) 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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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CRM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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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기업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서비스를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이유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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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까다로운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 중 공감을 표시하는 말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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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CRM을 실현하기 위한 정보기술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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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구매전 상담에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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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중 수다쟁이형 고객의 상담요령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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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고객의 반론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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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다음에서 설명하는 상담의 기능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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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고객과의 상담과정에서 재 진술을 하는 목적이나 효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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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개방형 질문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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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전달과 수신 사이에 발생하며 의사소통을 왜곡시키는 요인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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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양방향 의사소통의 구성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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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텔레마케터의 바람직한 음성연출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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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기업이 고객과 직ㆍ간접적으로 접촉하는 모든 채널과 방법들을 유기적으로 연관시키는 CRM의 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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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상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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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CRM의 역할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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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19-03-03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