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19-08-04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주요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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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일반적인 소비재의 유통경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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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격할인 형태 중 신모델 구입 시 구모델을 반환하면 그만큼 가격을 할인해주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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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시 상품을 효과적으로 설명하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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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객서비스 지향적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시 점검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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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효과적인 시장세분화를 위한 요건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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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마케팅촉진(promotion)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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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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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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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생산과 수요의 조건에 따른 가격전략의 형태 중 고가격 정책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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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제품의 유통경로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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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상품판매에 있어서 고객이 동시에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들을 찾아내어 함께 판매 한다는 것을 뜻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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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코틀러(Kotler)가 제시한 제품의 3가지 수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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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다음 중 마케팅 믹스의 4가지 요소(4P)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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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품의 수명주기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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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으로 구분할 때 내적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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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시장세분화의 기준 중 심리분석적 변수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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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고객욕구의 차이점보다는 공통점을 맞추는 마케팅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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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시장세분화 마케팅 전략 중 단 하나의 세분시장만을 표적으로 삼아서 마케팅믹스를 개발하는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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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기업이 시장에서 재포지셔닝(repositioning)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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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마케팅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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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다음 중 인바운드 상담의 활용분야와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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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전개의 핵심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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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어떤 회사나 그 회사의 제품에 관한 홍보를 소비자들의 입을 빌어 구전하는 원리를 이용한 방식으로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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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다음 중 텔레마케터와 고객이 통화하는 내용을 관리자가 확인하여 교육 등의 목적에 활용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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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다음 중 설문지 조사에 가장 적합한 질문 문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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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신디케이트(syndicate) 조사 방법의 특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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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웹(web)조사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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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전화조사시 전화번호부에 등재되지 않은 대상이 조사에서 제외되는 경우의 오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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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표본추출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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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운동선수의 등번호를 표현하는 측정의 수준(level of measurement)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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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조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을 일정한 시간을 두고 동일한 측정도구로 반복 측정해 그 결과를 비교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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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대인면접법(personal interview)의 특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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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다음 ( )에 들어갈 공통적인 응답자의 권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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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조사의 대상이나 대상의 특성을 상세히 설명, 묘사하는 것이 목적이 되는 조사 형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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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비확률표본추출방법과 비교한 확률표본추출방법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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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의사소통방법에 의해 자료를 수집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례의 문제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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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마케팅조사를 실시할 필요가 없는 경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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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달에 지출되는 교육비에 대한 기초자료를 수집할 때 다양한 국적을 가진 사람과 비용측면을 고려한다면 다음 중 가장 적합한 조사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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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일반적인 마케팅조사의 과정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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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시장조사의 정의로 가장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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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다음에서 측정한 결과의 신뢰성(reliability)과 타당성(validity)을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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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2차 자료의 종류 중 외부자료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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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설문지 문항 작성 시 개별 항목의 작성원칙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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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비확률표본추출법에 해당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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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다음 중 전화조사를 적용하는데 가장 적합한 경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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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조사 의뢰인(client)이 지켜야 할 윤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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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시장조사 시 자료 분석 과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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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1차 자료 수집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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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마케팅 조사의 방법과 종류가 올바르게 연결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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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직장 내 교육훈련(OJT)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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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개인 성과평가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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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리더십의 유형을 의사결정방식과 태도에 따라 구분할 때 의사결정방식에 따른 유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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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콜센터 조직의 구성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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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을 위해 활용되는 IVR의 기능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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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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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텔레마케팅을 구성하는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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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조직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채용, 성과평가, 임금, 교육훈련 등 인적자원관리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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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콜센터 리더의 유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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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다음 중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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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인바운드 콜 처리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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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 평가 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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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콜센터 구성원과 그 역할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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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구성원들을 기업의 자원으로 인식하고 비교경쟁우위요소로 강조하는 인적자원관리의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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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텔레마케터 전문 인력채용 시 면접기준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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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인사고과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로서 평가자가 가진 고정관념으로 피평가자에 대한 편견에 근거하여 개인을 평가하는 오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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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리더십 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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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변화적 리더십의 예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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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여 고객과의 대화 방식을 1:1방식으로 실제처럼 연습하는 것으로 상담원이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나쁜 말이나 주의점을 찾아내 상황 대응 능력을 제고할 수 있고 상담 실무 적응력을 높이는 데 사용되는 훈련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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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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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텔레마케터의 상담품질 관리를 위해 모니터링 평가와 코칭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표현하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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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콜센터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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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스트레스는 내부적, 외부적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 다음 중 스트레스의 내부적 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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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기업이 미래에 인적자원의 양과 질을 효과적으로 충당할 수 있도록 미리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인 인적자원계획의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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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다음이 설명하는 문화현상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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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사람들은 이야기를 들은 후 10분이 경과하면, 들은 내용의 50% 정도만 기억한다고 한다. 이때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경청의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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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개인정보보호법 상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는 경우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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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개인정보보호법 상 정보주체의 권리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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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필요성이 증대된 원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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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불만족한 고객의 상담 시 요구되는 상담기법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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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고객을 상담할 때 가장 적합한 상담 기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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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효과적으로 고객불만 및 VOC를 처리하였을 때 얻을 수 있는 이점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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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다음은 고객 상담 유형 중 표현적(expressive)인 고객의 특징이다. 이에 적합한 고객상담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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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고객생애가치(life time value)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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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일반적인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상담절차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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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다음 중 빅데이터 수집 방법 중 크롤링(crawling)과 가장 관련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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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의사소통(communication)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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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경청의 방해요인을 상담사의 개인적 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할 때 개인적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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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CRM 변천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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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텔레마케팅을 통한 효과적인 잠재고객의 신규ㆍ고정 고객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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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빅데이터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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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빅데이터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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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고객의 구체적인 욕구를 알아내기 위한 상담원의 태도와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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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의사소통의 장애요인을 발신자, 수신자, 상황에 따라 구분할 때 수신자에 의한 의사소통 장애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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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다음 중 운영CRM시스템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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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다음 중 비언어적 의사소통 도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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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고객행동스타일에 따른 고객의 유형 중 단호한 형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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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CRM의 목적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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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CRM의 발전단계를 도입준비, 도입, 확산, 통합의 4단계로 구분할 때 CRM시스템 구축과 기업전략을 중심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단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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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고객이 조직의 어떤 일면과 접촉하는 접점으로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과 그 품질에 대해 어떤 인상을 받는 순간이나 접점을 의미하는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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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19-08-04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