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20-06-06 기출문제 - 하나씩 풀이)1. 다음 중 인바운드 고객상담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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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전략적 활용방안 중 판매촉진의 방법으로 볼 수 있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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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에서 가장 먼저 수행하는 시장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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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특성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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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음은 어떤 가격조정전략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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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음 중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 사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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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음은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 사례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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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시장세분화의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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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소비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자를 변경할 때 발생하는 전환비용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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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단일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와 지속적인 구매를 보이는 소비자의 행동을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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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조업자가 중간상들로 하여금 제품을 최종사용자에게 전달, 촉진, 판매하도록 권유하기 위해 자사의 판매원을 이용하는 유통경로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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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스키밍(skimming) 가격의 고려사항 중 관련성이 적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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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효율적인 인바운드 고객응대를 위해서 실시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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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내부적 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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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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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텔레마케팅 시장현황의 거시적 환경 중 금융, 보험, 여행, 레저 등 서비스산업의 발달로 소득 증가에 따른 지출내용이 다양화되는 환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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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시장세분화의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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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특정 기업이 자사 제품을 경쟁제품과 비교하여 유리하고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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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드라마 상에 특정한 상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도모하는 기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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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세분시장의 평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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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제품이용도를 제고하고자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거래단절의 원인을 조사하여 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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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제약회사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상표전략으로 각 제품마다 다른 상표를 적용하는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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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포지셔닝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경쟁사 및 경쟁제품의 분석 정보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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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유통경로 설계절차가 바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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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마케팅의 내부 정보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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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확률표본추출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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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사회조사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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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설문결과를 코딩지에 기록할 때 유의사항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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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개방형질문의 장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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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응답 기업의 연간 매출액을 '원'단위로 조사하고자 하는 경우에 적합한 척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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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일반적으로 인과조사에 가장 적절한 조사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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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인과관계를 규명하는 모형에 포함된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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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의 처리 순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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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설문지 초안이 완성된 후 본조사가 실행되기 전에 실시하는 조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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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설문조사 시 별도로 코딩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조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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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다음에서 설명하는 면접기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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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1차자료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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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측정오차의 발생원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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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조사방법 중 탐색조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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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응답자의 권리 보호와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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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표본크기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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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마케팅 조사 시 조사자가 지켜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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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텔레마케터가 사전조사 시 응답자의 개방적 질문의 응답을 기록할 때 적절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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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마케팅조사자가 회사 내의 다른 부서에서 작성한 리포트, 재무보고서, 서베이 자료 등을 활용한다면, 이 조사자는 다음 중 어떤 것을 이용한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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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시장조사 시 조사자가 지켜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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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우편조사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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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우편조사와 전화조사의 공통적인 장점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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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다음 중 내적타당도를 저해하는 요인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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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비확률표본추출법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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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 중 질문의 표준화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고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며 신속하게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조사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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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다음은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이론 중 어떤 유형에 관한 설명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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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일반적인 텔레마케팅의 분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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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달성 가능성이 높은 목표를 세우기 위해 SMART기법을 사용한다. “SMART” 용어에 대한 표기가 잘못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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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성공하는 텔레마케팅 조직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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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관리격자 모형 중 리더쉽 유형에 해당하는 것을 모두 고른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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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콜센터 조직이 갖추어야 할 조직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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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인적자원계획의 과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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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직무분석(Job analysis) 결과 작성되는 직무기술서에 포함되는 내용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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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텔레마케팅의 구성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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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콜센터의 성과향상을 위한 보상계획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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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인바운드 콜센터의 운영 성과측정지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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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다음 중 고객 상황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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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텔레마케팅의 종류 중 그 분류기준에 따라 잘못 짝지어진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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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콜센터 BSC 성과관리 관점과 그 항목의 연결이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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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 절차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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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다음 중 우수한 리더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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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콜센터 조직 특성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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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콜센터 리더의 역할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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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다음 직무 스트레스 중 역할갈등의 예에 해당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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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다음 ( )에 알맞은 용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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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직무평가방법 중 가장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방법으로 평가요소를 기준으로 직무의 가치를 비교하여 평가된 가치의 순서대로 서열을 정하고 이에 따라 임금을 정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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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다음 중 경력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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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의사결정 권한을 기준으로 조직의 인적자원 스태프와 일선관리자 간의 권한관계를 분류할 때 그 유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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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콜센터에 대한 인식 변화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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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상담원들의 이직관리에 대한 사항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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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올바른 상담태도로 알맞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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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MOT(Moments of truth)와 관계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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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빅 데이터의 특징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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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요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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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상담 화법에 대한 설명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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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호기심 많은 행동스타일의 소비자상담 전략 중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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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대인커뮤니케이션의 방향에서 미디어 이용의 진행 방향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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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특정 고객의 주관적인 욕구 사항에 대한 응대 요령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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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CRM이 등장하게 된 원인과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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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고객응대 시 효과적인 경청(listening) 방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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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고객유형별 응대 포인트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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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감정노동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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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분석 CRM의 본질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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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CRM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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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하둡(HADOOP)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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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데이터 분석 결과를 쉽게 이행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표혀하고 전달하는 과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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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홈페이지 개인정보 노출 방지대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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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인바운드 텔레커뮤니케이션의 심리적 장애요소가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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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우유부단한 고객에 대한 상담기술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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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다음 중 고객유지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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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CRM을 위한 캠페인 평가지표 중 조직의 캠페인 실행역량을 평가하는 지표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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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B2B(Business to Business) CRM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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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전화 상담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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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인바운드 상담 중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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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불만족한 고객을 응대하기 위한 상담기법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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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목록
문제 정보
강의: 텔레마케팅관리사
연도: 2020-06-06
총 문제: 100문제
현재 문제: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