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 2급

(2013-10-27 기출문제)
1 / 90
1. 1. 경쟁기업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전략집단에 대한 가장 올바른 설명은?
1. 하나의 산업에 하나의 전략집단만 존재하므로 유통산업 내에서도 하나의 전략집단만이 존재한다.
2. 전략집단은 어떠한 전략으로 고객에게 접근할 것인가가 주요 이슈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산업의 기업이라 하더라도 목표고객(층)이 유사/동일하다면 같은 전략집단에 속한다.
3. 복수의 유통기업이 서로 다른 전략으로 시장에 접근한다면 전략집단도 다양해진다.
4. 몇 개의 유통기업이 가격을 담합하여 동일한 가격 전략을 취하였다면, 촉진전략이 다르더라도 이들 유통기업들은 동일한 전략집단에 속한다.
문제 목록